월마트 경영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e
월마트의 기업이념
BUT월마트의 한국 시장 철수
원인1. 경영전략
원인2. 경영조직①
원인3. 기능별 관리-정보관리①
원인3. 기능별 관리-정보관리②
원인3. 기능별 관리-정보관리③
원인4. 사람관리
뒤집기
방안모색
본문내용
원인2. 경영조직①

개인의 의사 표현이 자유로운 외국 사람들

BUT

개인의 의사 표현에 자유롭지 못한 한국 사람들
·장기적 안정을 선호하는 경향
·공동체 의식을 중요시


개인의 능력에 맞게 지급되는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이질감과 상대적 박탈감, 위화감조성



같은 외국계 기업이라도 한국인 임원을 채용한 홈 플러스와는 달리
월마트는 한국시장에 진출한 초창기부터 한국인 최고경영자 및 임원을
거의 중용하지 않음.
·임원급은 외국인. 직원은 한국인으로 구성된 기형적 인력 배치로
월마트 조직융화에 실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의사결정 과정이 해외에 있는 본사까지 거쳐야 했기 때문에
즉각적인 문제 해결을 하는데 장애

-->임원급-외국인 / 직원-한국인
으로 구성된 기형적 인력 배치


뒤집기1. 월마트 입지 재배치


인구 20만 이상의 중소도시에 진출
· 1차 상권 위주의 주거 밀집지형 위주 출점
· 지역선점 효과 노려 중․소 도시 우선
개점 동시에 서울 상권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