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웅진 룰루 비데 광고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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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II.본론
* 제품분석
* 경쟁기업 및 시장 환경 분석
* 광고의 컨셉
* 광고 성공
* 광고 효과
*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서 론

비데란?


비데의 기원


비데란 -15C 프랑스 귀족 사회에서 기르던애완용 조랑말을 의미
16C경 더운물을 담아 뒷물처리를 위해 만든 도기제품으로 조랑말을 타듯 앉는 다는 뜻에서 유래됨


비데의 기능


세정기능 - 항문세정, 여성 국부 세정
쾌적기능- 난방기능, 온풍건조
청결기능- 노즐 세척, 정수 필터
첨단기능- 리모컨, 자동절전, 자동 개폐


비데의 종류

기계식 비데- 직접 수도에 연결,수압이용
전자식 비데- 전기 이용, 전자동기능


비데에 대한 관심도 증가

웰빙 트렌드


욕실문화의 웰빙



고급호텔에서나 볼 수 있던 비데에 대한 관심

국내 최초의 화장실 광고


웅진코웨이가 처음 비데 광고를 내놓은 2002년 당시만 해도 화장실
광고는 ‘지저분하다’는 인식 때문에 일종의 금기로 받아들여짐.

참고문헌
http://www.encoway.co.kr/

http://www.coway24.co.kr/index.htm

http://www.coway.co.kr/

http://www.ilovelooloo.co.kr/looloo/

http://www.kobaco.co.kr

-중앙일보 : http://www.joins.com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기타 인터넷 자료 활용

문헌 – 광고 전략 특강 (박문수 저) , 브랜드 괴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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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0***
    (2009.05.05 15:4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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