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의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회사 소개

본론

-방문판매의 개념
방판의 역사

-특약점
-방문판매의 인사제도
-채용
-교육
-임금&회사생활
-성과평가
-직급
-복리후생
-이직&퇴직
-문제 제기 및 대안


결론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1945년 서정배회장에 의해 창업

최초브랜드 멜러디크림의 인기를 시작으로 하여
현재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현재 화장품 생활건강의 사업부로 구성되어있으며
11개의 해외지사를 갖춤

회사현황


태평양의 지주회사 전환 계획에 따라, 2006년6월1일을 분할 기일로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 사업 부분을 분할하여 설립하였다.
사업부문






㈜2006년 3분기에 매스뷰티 사업부문과 건강사업부문을 통합하여, 매스뷰티&록(MB&S)사업부문을 출범함.



아모레 방문판매의 역사와 현황

70∼80년대 전성기를 구가한 뒤 사라졌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1964년 처음 시작
대상 : 현재 300만 명의 고객을 확보
방문판매사원 : 3만2000명
매출 비중 : 36.7%
녹차,건강사업부분 등까지 아우른 것으로,화장품만 따로 계산하면 화장품 매출의 47.1%
참고문헌
www.amorepacipic.co.kr
아모레퍼시픽 종로 특약점 사장님&팀장 인터뷰
영업부서와의 전화 인터뷰
아모레 퍼시픽 교육 연수원 인터뷰 자료 인용
www.teacher.credu.com
www.baeum.com
방문판매 아줌마 위력에 ‘인터넷 저리가라’
[국민일보 2006-09-03 17:56]
방문판매 화장품 ‘설화수’ ‘메리케이’, 韓-美서 매출 1위(동아일보)
방문판매, 신유통으로 뜬다. (국민일보)
방문판매 ‘업그레이드’…보따리 이미지 벗고 맞춤서비스로 고객감동
jins@fnnews.com[파이낸셜뉴스 2006-06-09 17:3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더 구체적이였으면 좋겠네요.. 점장 인터뷰는 자료에 없네요.. 아쉽네요..
  • y08***
    (2009.06.28 15:28:1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아모레 퍼시픽의 상호변천 아모레 퍼시픽 본사 (1)기업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정신으로 최초 태평양 화학공업사를 설립하였다. 1956년에 이르러 태평양은 동양 유일의 에어스푼기 도입 및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화장품 제조기술을 한 단계 높이게 된다. 1964년 아모레 화장품 출시와 함께 직접 소비자를 방문하여 판매하는 방문판매제도를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정신으로 최초 태평양 화학공업사를 설립하였다. 1956년에 이르러 태평양은 동양 유일의 에어스푼기 도입 및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화장품 제조기술을 한 단계 높이게 된다. 1964년 아모레 화장품 출시와 함께 직접 소비자를 방문하여 판매하는 방문판매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현장에서 수집, 반영하는 등 그 당시로서는 판매

  • [조직구조론] 아모레 퍼시픽(구 태평양)의 조직 발전 사례 조사
  • 아모레퍼시픽 사원들과 사장, 임원, 사업부장, 팀장들 모두 언제, 어느 때, 누구에게든지 ‘~님’, ‘~씨’의 호칭을 사용하고 있다.아모레 퍼시픽의 호칭제도는 신 인사제도 시행과 함께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 21세기형 창조적 사고의 바탕을 조성해 회사의 성과향상에 기여하고 새로운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사례. 3아이 키워주는 회사 - 모성보호 프로그램“임신을 하면 출산 휴가 3개월을 쓰고, 출산 후 육아휴직을 4 ~ 5개월 정도

  • [조직구조론] 기업 조직 사례 연구와 분석
  • 아모레퍼시픽 소개연혁 및 성장과정 • 1945.09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 1959 태평양공업주식회사로 새출발. • 1964.09 아모레 브랜드 발매 및 방문판매제도 도입 • 1971 동경지사 개설- 해외 업무 위해 수출부와 외자부 확대 개편• 1990.09 프랑스 현지법인(Pacific Europe S.A.)설립 • 1993 (주)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단순 화학 관련 제품 생산에서 벗어나전문생활문화기업으로 일보 • 1994.02 중국 현지법인 설립 (현재 심양 및 상해) • 2002.03

  • [프랜차이즈경영론] 도소매업 -에뛰드 하우스
  • 방문시 인사말 (어서오세요 공주님)10가맹본부의 종업원 교육은 어떤 식인가 • 기간, 빈도, 인수인계, 평가방식11비정규직․정규직 수, 급여, 교육과정 차이(기간,방식)12가맹본부가 제공하는 교육, 노하우, 판매방식에 관한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가• 제공한 수수료에 대비한 만족도13가맹본부가 실시하는 마케팅, 행사의 종류14이러한 행사들이 매출에 미치는 효과• 할인행사시 이익 분배15가맹본부와의 커뮤니케이션 정도• 커뮤니케이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