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비타500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Ⅰ 장  상황분석

  제 1 절 Company
제 2 절 Product
제 3 절 Market
제 4 절 Consumer
제 5 절 Competition

제 Ⅱ 장  기존광고 컨셉 배경

제 1 절  SWOT 분석
  제 2 절  STP 전략  

제 Ⅲ 장  비타 500 광고 분석

제 1 절 기존광고
제 2 절 현재광고
 
제 IV 장  수정 광고

제 1 절 목표
제 2 절 표현
본문내용
Ⅰ상황분석 > 2. Product

제품 출시 : 2001년

주성분 : 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 과즙

제품 규격 : 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

제품 컨셉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핵심 전략 : 유통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유통 경로 : 약국,편의점,사우나,노래방,휴게소,골프장

제품 특징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C 함유 드링크
           

Ⅱ 기존광고 컨셉 배경 > SWOT


Strength (inside) Weakness
비타민음료시장 선도적 위치

다양한 유통경로 확보

카페인 없는 무해한 음료로 인식 매출증가 – 스타 ‘비,이효리’의 의존성

기업의 인지도 부족

제품기능에 대한 소비자 이해부족
Opportunity (outside) Threat

well being 트렌드와 잘 맞음

과거 유사제품 비타민성분 미달 통고
수많은 me-too제품

지속되는 불경기로 well being 트렌드 감소우려

박카스 등 의약품 -> 일반음료 변경 ( 비슷한 효약으로 매출 감소우려)

시장 포화에 따른 시장성장율 감소우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광고학 연구, vol.9, no.4)6. 제과업 중심으로 Sales Promotion의 형태와 효과에 관한 Case Study (김상우-연세대 경영대학원 2000년)7.김상우- 연세대 경영대학원 2000년부록1. 롯데 조직구조손익분기점수요 공급 곡선경비구분금액매출액 비율비고실질 매출액45,000,000,00090,000,000개매출원가19,000,000,00042.22%매출이익26,000,000,00057.77%판매비4,321,500,00010.04%광고판촉비3,421,500,0007.6%물류비300,

  • [마케팅] 웰빙 마케팅 분석 A+ ★★★★★
  • 김상일 원앤원북스 2004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미래의창 2005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전영옥 삼성경제연구소웰빙 열풍을 읽는 3개의 코드 김상일 LG주간경제웰빙 문화와 섬유관련 상품의 동향 송석정 외 고분자과학과기술 제16권 제5호웰빙 라이프에 따른 웰빙 디자인 스타일 연구 이영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0권 제3호그린광고와 웰빙광고에 나타난 자연주의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정기현 광고학연구 제15권 제5호

  • 광고에서 언어사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목 : 광고에서 언어사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목 차1. 광고란 무엇인가?2.TV 매체에서의 광고언어3.광고언어의 평가기준4.분석 결과 및 개선방안5.광고 언어 실제 작성6.마무리- -1. 광고란 무엇인가?(1)광고의 정의광고의 정의를 하나로 내릴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말해보면, 광고주가 교환을 촉진시킬 목적으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주로 유료로 행하는 일방 또는 쌍방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 즉,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 PBL 활동 자료 레포트
  • 분석하기를 통해 현재 주어진 상황을 정확히 정리하고 그와 관련된 지식이나 자료등도 찾아보면서 효율적인 교육을 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밟았다. 그 이후 팀장의 입장에서 영업사원들을 가르치기 위한 학습목표를 세웠고 문제 개발하기를 통해 상황을 자세히 정의하였다. 또한 그 과정에서 필요한 가설/해결안 설정, 알고 있는 사실과 더 알아야 할 것을 정의하면서 주어진 문제에 대해 정확한 상황을 정립하였다. 그리고 문제해결을 위한 운영 계획안

  • [매스컴] TV 광고
  • 광고는 많이 존재한다. 화장품이나 세제, 섬유탈취제, 치약 등과 같은 제품에서는 현재까지도 기능 설명을 위주로 광고한다.4. 사회의 Trend를 반영하는 TV 광고Trend는 동향, 추세라는 의미의 영단어로 우리나라에서는 유행의 개념과 거의 동일한데, 시대를 나타내주는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사회학, 심리학 등에서는 광고를 통해 사회와 개인을 분석하는 연구가 상당히 많다. 그만큼 광고가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