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HP의 조직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HP 연혁
3대 경영요건
10대 공유가치
혁신전의
HP본 론 (혁신내용)
파트너십
조직문화 (HP WAY)
글로벌 시티즌
결 론

본문내용
HP (Hewlett-Packard 휴렛팩커드)

소비자 및 기업에 필요한 제품, 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 개발에 연 40억 달러를 투자, 지원하는 초우량 글로벌기업
미국 실리콘밸리의 시조
세계 벤처기업 제1호

에디슨 가 (Addison Ave.) 367 번지의 HP 창립 장소는 1887년 캘리포니아 공인 건물 976 호로 (“Birth-place of Silicon Valley”) 캘리포니아 주 기념 건물로 지정


HP IT서비스 부문 2007년 (2006년 11월~2007년 10월) 매출 약 166억 달러 기록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 위치 (마크 허드 : 최고 경영자)
120여 개국에 600여개의 사무 망 보유
미 Fortune 기업신뢰도 조사 9차례 컴퓨터 부문 최우수 업체
미국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 5위


HP 연혁 1930년대~1940년대

1939 년 HP 설립
Bill Hewlett
David Packard


HP 오픈 경영 문화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경영 이념 도입

HP 의 첫 제품 200A 오디오발진기

HP 연혁 1950년대~1960년대


1957 년 “HP Way" 경영 방식의 기초 마련
1957 년 HP 주식 상장
1959 년 유럽에서 제조 및 마케팅 시작, 국제화 대열에 합류 (서독 보블리젠 (Boeblingen)에 제조 공장 설립 )

1963 년 요코가와 휴렛 팩커드 (YHP)설립
1966 년 컴퓨터 분야 진출
1967 년 flextime(자유 근무 시간) 채택


서독의 보블리젠 (Boeblinge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전략론] 컴퓨터업계의 다국적기업 `HP`
  • 행동”우리는 개개인에 대한 깊은 신뢰와 존경심을 갖고 있다. 우리는 업무성과향상(성취) 및 기여에 초점을 둔다. 우리는 정직성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한다. 우리는 팀웍을 통한 공동목표를 달성한다. 우리는 융통성과 혁신을 장려한다. 배회 관리(MBWA: 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HP Way의 핵심개방적 의사소통에 의한 관리 방법 Examples오픈 도어 폴리시(Open Door Policy)실험실 개방(Open lab stock) 정책 적용정규적인 맥주 파티 ● 쾌조직을 통한 개인의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목 차서론 - CRM이란? 21. CRM의 개념 22. CRM의 등장배경 33. CRM의 필요성 4본론 1 - CRM 이론 51. CRM의 도입 목적 52. CRM의 기대효과 53. CRM의 구성 요소 64. CRM의 수립과 활용 6본론 2 - CRM 실제 71. 고객 행동 분석과 대응 72. 발전전략 103. 사례 121) 래디슨 서울 프라자 호텔 122) 현대백화점 153) 태평양생명 174) SKT(SK Telecom) CRM 195) Swisscom의 Loalty 프로그램인 Joker 프로그램 216) HP의 실패사례 224. 성공적인 CRM을 위한 요인 225. 주의점 24본론 3 - e-CRM 261. e-CRM

  • 보건교육] 1.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보건교육 2.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보건교육 3.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 예시 -2023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 HP 2030)은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사회’를 만든다는 목표(비전) 아래, 건강수명의 연장과 소득별, 지역별 건강 격차를 낮추는 건강 형평성 제고를 총괄 목표로 정했다.2018년 기준 70.4세인 건강수명을 2030년까지 73.3세로 연장하는 것과 소득수준 상위 20%와 하위 20%의 건강수명 격차를 2030년까지 7.6세 이하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은 최종 목적을 설정(삶의 질 향상)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원인을 찾아가는 연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변화하지 않으면 않되는 상황에 놓이기 전에 먼저변화해라.경쟁우위를 가지지 못하면 경쟁하지 마라.이와 같은 신조를 중심으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가치헌장을 제정하였으며 GE특유의 혁신기법을 활용하였다. GE특유의 워크샵 기법인 워크아웃( Work Out), 벤치마킹에 의한 학습방법인 최선의 실천사례(Best Practices), GE의 각 사업부문이 조직 전체에 조화되는 방식을 설명하는 비즈니스 엔진(Business Engine), 그리고 행동

  • 세종대왕의 국가경영 역대 최고의 경영자 세종
  • 변화를 위한 혁신적 시스템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 결국 ‘현명한 자들을 모아 놓은 집’이라는 ‘집현전’이라는 조직을 발견해낸다. 세종의 자기 예측은 빗나가지 않았다. 현 시대에도 그의 인권 존중 사상은 초시대적 사상으로 평가된다. 그가 추구한 만백성의 인간다운 삶, 삶의 질 향상은 그 후 600여 년이 지난 지금에 이르러서도 그의 ‘백성’들에 의해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는 정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