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환경분석7P MIX
NEW SWOT& STP
SWOT 분석
STP분석
분석
맞춤전략
본문내용
웰빙 슬로우푸드 “본죽”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선호하는 음식에 대한 기호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식을 줄 모르던 패스트푸드에 대한 인기가 시들해
지고 미국, 구미, 일본 등 소위 선진국에서는 속도
보다 건강에 관점으 둔 소위 ‘슬로우푸드(SLOW
FOOD)'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오래 전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창업하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건강에
관계되는 업종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이러니하면서도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습
니다. 자신의건강이나 미용 등 우리 삶의 질 향상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부분에 대해서는 지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통계를 보아도 확연히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고려하여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발전가능성이 높고 틈새 업종을 발견해
내어 선택하는 것이 사업에 성공하는 첫 걸음입니다



1. Product


1) 제품차원
‘건강한 성인에게 한끼 식사로
충분한 맞춤 죽’
- 제품의 표준화 계량화
- 환자나 노약자 위해 1인분양
나누어 포장
2) 브랜드
본죽 상표 자산가치와 경쟁력으로 상품화
3) 신제품 개발
ex) 낙지 김치죽, 서리태 콩죽


2. People


1) 직원 교육
- 교육기간: 3일
장소: 대학로 본점
시간: 오전9시~오후8시
내용: 이론, 재료준비 방법,
맛내기 현장실습
2) 매장내 인원
- 기본 주방2명, 홀2명 이상


참고문헌
본죽 홈페이지 http://www.bonjuk.co.kr/
중앙일보 기사 http://www.joins.com/
본 커뮤니 http://www.bonfamily.co.kr/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지음 (출판사 거름)
네이버 검색 http://www.naver.com/
기타 창업 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신자료가 아니라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전략분석의 내용이 좋았습니다
  • syj2***
    (2012.05.28 20:35:09)
회원 추천자료
  • 본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본죽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제시
  • 마케팅전략과문제해결방안1. 본죽 기업소개(1) 기업현황(2) 기업철학2. 본죽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본죽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본죽 마케팅전략6.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시1. 본죽 기업소개(1) 기업현황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써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

  • [마케팅] 본죽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I . Introduction II . Marketing Analysis1.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2. 마케팅 전략 구축 - STP3. 마케팅 믹스 - 4P’s 1. 선정동기2. 본죽 기업소개3. 시장상황4. 소비자 인식 조사  III . Successful strategyContents광운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원론 9조21. 프랜차이즈 성공 전략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1.선정동기 - 왜 우리는 ‘본죽’을 선택했을까?외식업계에 자연주의 식단 바람죽의 인식변화 ‘본죽’ 은 외

  • [마케팅 전략] 본죽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본죽의 마케팅 사례 분석1. ‘본 죽’의 선정배경◆꽃보다 남자 그 이후본죽을 선정하게 된 배경에는 본죽이 기존 프랜차이즈 사업과 다른 차별화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는 점 외에 최근 종영한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영향도 있었다. 드라마에서 구혜선이 일했던 곳이 본죽인데 본죽이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죽문화의 한 문화적 단편으로 비칠 수 있다는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최근 불고 있는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판 꽃보다 남자 드

  • 본죽 성공요인과 SWOT분석/ 본죽 마케팅 전략사례분석/ 본죽 향후시사점과 느낀점
  • 본죽 브랜드 성공전략 분석INDEX1. 본죽 기업소개(1) 본아이에프 기업소개(2) 본죽 연혁(3) 본죽 브랜드소개2. 본죽 성공요인(1) 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2) 프랜차이즈로서의 성공요인3. 본죽의 지속가능경영4. 본죽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7. 향후시사점(1) 한식의 세계화(2)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3) 본죽만의 마케팅8. 보

  • 본죽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본죽 마케팅사례와 기업전략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본죽 향후전략제시
  • 본죽-성공요인-SWOT,STP-기업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본죽 브랜드소개2. 본죽의 성공요인3. 본죽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4. 본죽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본죽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본죽 기업전략(1) 블루오션 전략 (2) 트렌드 맞춤전략(3) 프리미엄전략(4) 해외진출전략1) 브랜드믹스 전략2)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