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남양유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동기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본론
5Pmix
STP
설문조사
SWOT

결론
개선방향 및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정동기

여러가지 먹거리 파동이 많았던 올해

특히 어머니들의 음식에 대한 불신감 증가

이와 관련하여 2006년 분유에서 '사카자키'균이 검출되어서 한동안 논란이 되었던 남양이 그 일을 극복을 하고 끝가지 업계 1위를 고수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하여 조사를 하게 되었다. 또한 우리 여대생들도 향후 5년안에 분유를 소비하는 주 소비층이 되는 잠재고객임을 고려하여 주제로 택하게 되었다.



1.국내시장

저출산 시대-> 꾸준한 하락세(2001년)

시장규모




우리나라 최초의 분유회사
40년 가까이 부동의 1위
매일유업, 일동 후디스가


2.해외시장


중국시장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고 있는 곳
개혁개방정책이 시작된 80년대 부터 형성.
중국 내 여성 취업률이 증가->조제 분유 시장 폭발적으로 성장

-남양의 진출:
2003년 북경 무역공사와 약 400억원 규모의 조제분유 수출 계약
국내 업계 최초로 달성
중국은 연간 신생아가 2000만명이 되는 큰 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목 차Ⅰ. 서론-p.1Ⅱ. 본론1. 우유 시장현황-p.22. 기업별 분석(1) 서울우유p.6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2) 남양유업p.11가. 기업소개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 커피믹스가 등장하면서 삼파전으로 이어졌다. 2012년 네슬레는 테이스터스초이스를 퇴출시키면서 국내 커피믹스 시장의 경쟁은 동서와 남양과의 구도로 굳어졌다. Ⅱ. 본론1. 환경 분석 1.1 거시적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요인현대사회에서는 전문직 종사자와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함과 동시에 커피의 각성 효과 때문에 커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잠이 오지 않는다는 각성효과야 말로 커피라는 물질이 가진 핵심

  • [광고] 패러디광고와 표절광고의 차이를 중심으로 조사
  • 설득력에 미치는 영향. 김충현. 광고연구 가을호. 1995. 유명인의 광고중복출연. 김근배, 한상필. 광고연구 여름호. 1993. 제품 및 브랜드 인출단서가 경쟁 브랜드의 기억에 미치는 영향. 한민희, 김인희. 경영학 연구. 1990.유네스코扁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백승길, 박관희 역. 보성사. 1989.생활속의 저작권. 문화부. 1992.저작권의 법제와 실무. 한승헌. 삼민사. 1988< 참고 인터넷주소>네이버. http://www.naver.com엠파스. http://www.empas.com다음. http://www.daum.net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남양유업 17茶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1) 시장분석(1) 수요분석2006년 매출 1100억 원, 월 최고 판매량 3000만 병(2006년 8월), 출시 1년 만에 1억 병(180ml 기준) 판매 돌파. 출시한 지 2년도 안 돼 차 음료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 잡은 남양유업 ‘17차’의 화려한 성적표다. 2007년 계획도 야심차다. 지난해보다 30%나 많은 1500억 원을 매출 목표로 잡고 있다. 남양유업이 차 음료 시장 진출을 준비하던 2003년과 비교하면 뽕나무 밭이 바다로 변한 것만큼이나 큰 변화인 셈이다. 당시만 해도 차 음료

  • 삼국지분석을 통한 리더십의 경영학에 적용00
  • 분석하기란 더욱 어려운 일이다. 그렇게 때문에『삼국지』전체를 관통하는 식견을 갖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이 만들어졌다.이 책에서는『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유형별로 깔끔하게 정리했다. 그리고 등장 인물들의 처세 방법과 인재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놓았다. 만일『삼국지』를 이미 읽어 본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삼국지』에 담겨 있는 좀더 깊은 의미를 읽어 낼 수 있을 것이다.예를 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