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유럽에서의 McDonald’s(맥도날드)와 광우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cDonald’s 기업소개
2. McDonald’s 사건소개
3. McDonald’s가 직면한 문제점
4. 문제점 해결방안
5. 참고문헌
본문내용
McDonald’s 기업소개

1955년 창업자 Ray Kroc에 의해 설립
제1호 McDonald’s 미국 Illinois주 Des Plaines에 개점

1974년 영국 런던 진출

1955년 첫 McDonald’s 매장의 첫날 매상 : 366.12 달러

2005년 2월 기준 119개국 McDonald’s 매장 수 : 31,561

매일 전세계의 McDonald’s를 찾는 고객 수 : 5,000만 명

2005년 전세계 McDonald’s 매출 : 205억 달러

광우병과 구제역의 발생 :
유럽 육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및 소비 감소,
먹거리에 대한 의심, 불안
▶ McDonald’s의 유럽지역 매출 감소

어떻게 소비자들의 불안을 줄이고
하락한 수익률을 끌어 올릴 것인가?
참고문헌
인터넷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 한국 맥도날드 www. mcdonalds.co.kr
- 영국 맥도날드 www.mcdonalds.co.uk

기사
- '안전한 쇠고기' 자부하는 미국, 왜 호주산 수입할까, 오마이뉴스, 2008.5.9
- 식탁 위의 세계대전-광우병, 한겨레, 2006.11.24   
- 다국적 식품 기업 ‘이미지 마케팅’ 한창, 이비뉴스, 2004.6.1
- 햄버거로 세계 정복한 맥도날드 성공신화, 신동아, 2001.2월호 


- 누가 맥도날드를 위기에 빠뜨렸는가, 마이클 레빈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유토피아인가,디스토피아인가?, Ritzer,George
- 광우병 백서1편:종합보고서, 식품의약품안정청
- 맥도날드 이야기, Kroc,Ra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맥도날드 Mcdonald의 성장과 위기 그리고 위기극복 이후 변화
  • Mcdonald의 성장과 위기그리고 위기극복 이후 변화-경영조직론목 차기업소개2. 성장2.1 매뉴얼화2.2 프랜차이즈 및 부동산 사업2.3 현지화 전략2.4 기타 성장요인3. 위기와 원인3.1 웰빙 열풍과 반 패스트푸드3.2 고객 소외3.3 시장 포화4. 위기 극복4.1 브랜드 이미지 쇄신 – 제품에 대한 CSR 및 마케팅4.2 직원과 역량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재고4.3 구조조정5. 위기극복 결과5.1 재무적 성과5.2 조직문화의 변화 – 우리는 모두 같은 목적지를 향해

  •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와 리더십1. 조직문화(종사원간 공유된 가치)2. 리더십의 supportive여부맥도날드Ⅰ. 패스트푸드산업의 특징패스트푸드의 일반적인 특성을 살펴보면 첫째, 같은 상표의 점포 내에서 제공하는 음식이 고객에게 똑같은 맛과 품질로 제공하기 위하여 표준화된 조리 매뉴얼에 의하여 철저히 품질관리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제품 못지않게 종업원의 복장 및 점포의 청결성의 추구로 항상 위생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셋째, 고객에게 매력을 줄

  • [경영정보시스템] 패스트푸드(롯데리아) 사례분석
  • 와 상냥한 언어, 신속한 움직임 그리고 아늑한분위기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롯데리아는 R & D (연구개발), POS, 교육 프로그램 등 완벽한 점포 운영시스템을 확립하고 Q.C.S.T 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경영자에게는 올바른 의사결정을, 근무자에게는 최적의 근무환경을, 고객에게는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1)연수센터(HAMBURGER UNIVERSITY) -롯데리아는 판매관리, 고객관리, 원부자재 관리, 회계관리, 인력관리 등의 모든 분야의 업무를 교육하는 연수센터

  • [생산운영관리] 맥도날드사와 호세 멕시칸 레스토랑 사례분석
  • 생산 및 운영 관리 Managerial Practice & Case Analysis 목 차 Ⅱ. MP 분석 : Evaluating Performance at McDonalds-1) 맥도날드의 문제 상황-2) 문제점에 대한 맥도날드의 대응-3) 도표를 통한 문제점과 대응책 정리 Ⅲ. Case 분석 : Joses Authentic Mexican Restaurant -1) 프롤로그 -2) Mr.현이 발견한 호세 레스토랑의 현 상황과 문제점Ⅳ. Case 해결책-1) Time 강화책-2) Quality 강화책Ⅴ. Case 질문과 답변-1)Joses Mexican Restaurant에서 Quality에 대한 정의-2)Joses Mexican Restaurant에서 Cost of po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위기를 타파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맥도날드는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을까? 우리는 그 위기극복 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수립 방법과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맥도날드가 문제에 직면할 당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떠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가능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다. 당시 9.11테러, 광우병파동, 웰빙 열풍등과 같이 맥도날드 경영에 심각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