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화장품 브랜드로열티 -기초 화장품 및 향수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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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PersonalInformation
IdiographicAnalysis
Cross-Case Analysis
BrandLoyaltyIssues
Conclusion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실제 주변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여 생활환경, 성격, 가치관 등 소비 패턴에 영향 주는 요소들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분석하여 각 응답자가 가지는 특정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는 것이 최종 목표

2. 주제 선정 및 배경


현대인들의 기본적인 생활필수품 중 하나인 ‘기초화장품 제품 군’ 선정
-모든 소비자들이 구매
-특징에 따라 다양한 세분 시장으로 나누어짐
->이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반영한 구매 행동의 차이를 설명하기에
용이하고 해당 브랜드와 맺고 있는 소비자 특징을 쉽게 분석
가능하기에 선정

3. 연구 방법

다섯 명의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한 후 약 한 달간에 걸친 응답자의
생활 관찰 및 짧은 인터뷰, 그리고 심층 면접을 실시하여 이를
토대로 자료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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