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국 IBM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BM 기업소개
Ⅱ. 시장점유율
Ⅲ. 기업분석
Ⅲ-1. SWOT분석
Ⅲ-2. STP전략
Ⅳ. 마케팅전략
Ⅳ-1. 경쟁우위전략
Ⅳ-2. 마케팅믹스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1) IBM 역사

1911년 IBM 본사 설립

설립자 – H.홀레리스


본사 – 뉴욕주 아먼크

2) IBM의 브랜드 가치

2008 세계 100대 브랜드-IBM 마이크로소프트 제치고 2위차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최근 2008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서 IBM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2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IBM은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코카콜라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계속 3위를 지켜왔다.  IBM은 전년 대비 약 3%의 브랜드 가치 평가 상승을 기록하여 약 590억불(한화 약 70조원) 규모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 받았다

2) Positioning


① 소비자에게 우리제품에 대한 인식 심어주기
② 축적된 고객지원 능력과 솔루션 제공 능력으로 아웃소싱 시장 기회를 적극 창출
③ 인터넷,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변신을 대대적으로 홍보
④ 제품성능향상과 보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마케팅전략이다. 맥도날드는 과거의 주요고객들을 다시 끌어오기 위해 ‘성인취향’의 샌드위치 고급 쇠고기, 생선, 닭고기를 넣은 아치 디럭스 메뉴를 개발 했고 대대적인 판촉에 들어갔다. 그리고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개발했다. 동양적 소스를 가미한 ‘데리야끼 맥 버거’나 한국적 스타일 버거인 ‘갈비 버거’를 개발한 것이 그것이다.이처럼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일류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실수, 그리고 위기극복 사례들

  • [경영전략] IBM Korea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IBM 소개 – IBM Korea*미국-경제, 교통, 통신 등 발전에 힘입어 기업 해외진출 촉진▶ 20년 해외시장 진출 1950년대 막바지 미국기업들생산과 자본의 집적, 집중을 기반으로 다국적으로 진출▶ 유럽, 캐나다해외진출에 많은 관심,IBM WTC가 모회사보다 더 커질 것을 예견 1.국가적 지원2.국내 이윤 저하3.왓슨1세의 전략-WTC환경 분석WOTS- 세계 최고의 기술과 인력 보유- IT에 관련된 통합적 서비스 능력- 광범위한 고객기반조직의 비대화로 지휘가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I B M< 목 차 >1. 기업소개 2. 해외활동 사례 및 마케팅 전략3. 인사 및 복지 관리 4. 기술혁신 5. 최근 동향 (기사위주)6. 별 첨 자 료- IBM의 기업윤리 - 조직 혁신 사례1. 기업소개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1967년 창사 이래 한국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과 도입 사례 및 성공 전략 분석
  • 전략1. 고객사의 분명한 목적과 전략에 따른 마케팅의 접근2. 기업의 고객 분석에 따른 정확한 Needs 파악3. 기업의 기대이익 실현을 위한 각 기업별 CRM의 경제성, 수익성 재고4. 이상적 CRM이 아닌 기업의 규모와 현실에 맞는 프로젝트 선별5. 고객 반응 정보의 활용을 위한 CRM 교육6. 기업의 Business 특성에 따른 깊이 있는 이해 7. 컨설팅을 통한 프로젝트 진행과 내부 인력 참여를 통한 동질성 고취8. 조직의 변화와 사고의 전환에 필요한 지속적인 교육

  • 한국IBM(주) 제품, 서비스, 채용정보
  • 한국인 직원과 7개 합작회사, 200여 개 경영동반자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PC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LG IBM PC의 매출을 포함하면 1조 4천억원이 넘는 매출규모를 보이고 있습니다.오늘날 한국IBM은 국내에서 현지화에 가장 성공한 외국기업이라는 평판과 더불어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온 디맨드’ 전략 하에 단순한 공급업체에서 벗어나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이 최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