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 국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기-다국적 기업<코카콜라>
2. 코카콜라의 국제적 영향력
3. 코카콜라의 경쟁적 요인
4. 코카콜라 VS 펩시
5. 코카콜라의 진출현황 (한국,중국,인도)
6. 나가기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 (多國籍企業) multinational corporation


국제 직접투자의 특수한 형태
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 확보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무역 및 국제투자의 이례적 급증
=> 다국적기업의 신장을 중심으로 이뤄진 바
미국의 대기업이 해외진출 -> 자본의 국제적인 집중이 급 진행



다국적 기업 특징 ⑴ 다수의 국가에서 활동 ⑵ 연구, 개발, 제조 활동을 통하여
피투자국가의 GNP 성장에 기여 ⑶ 그 경영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하여 관리된다. ⑷ 그 주식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하여 소유된다. ⑸ 국내활동, 국외활동의 구별 없이 이익 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만 있으면 어디든지 진출한다.
⑹ 세계의 어디든 활동의 본거지로 보며 본국은
단지 그 활동의 일 분야에 지나지 않는다.

다국적 기업 특징 ⑺ 국가, 국적, 국경을 넘어 활동하므로 세계각지에
분산되어 있는 영업의 거점에는 세계각국의 국적을
갖는 현지 법인으로서의 기업이 각각 설립된다. ⑻ 직접 투자에 의한 현지 사업 단위를 외국에 두고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⑼ 해외사업 활동은 본사와는 상대적인 독립성 띰.
: 본사를 중심으로 통일적 원리에 의하여 지배 &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기업들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힘을 쓰기 시작했고,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90년대 중국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 중 하나인 코카콜라의 중국 전략 역시 브랜드의 현지화가 핵심이었다. 코카콜라는 1992년에 이미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현지화된 광고를 시도했으며, 현재 중국 코카콜라의 광고는 모델, 컨셉트 등 관련 요소들이 모두 현지화되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국제시장 진출 사례와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과 향후 과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회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적인 경영교과서를 여러 차례 다시 고쳐 쓰거나 아예 개편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우리 나라는 IMF 체제의 시련을 무사히 극복했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기업들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힘을 쓰기 시작했고,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90년대 중국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 중 하나인 코카콜라의 중국 전략 역시 브랜드의 현지화가 핵심이었다. 코카콜라는 1992년에 이미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현지화된 광고를 시도했으며, 현재 중국 코카콜라의 광고는 모델, 컨셉트 등 관련 요소들이 모두 현지화되

  • [현대사회와 윤리문제]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3.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④ Philipmorris : 청소년 흡연∴ 청소년을 또 하나의 고객층으로 생각* 1980년대 어린이들의 대표아이콘 조 카멜을 내세운 담배 켐페인 전략→ 청소년들의 흡연 조장 * 미국에서 흡연률은 성인에서는 꾸준히 감소해온 반면, 청소년층에서는→ 청소년들은 담배를 끊거나 또는 담배로 인해 사망한 성인을 대신할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증가 담배 산업의 새로운 고객의 주요 원천 * 모 담배회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