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심플렉스 기법(simplex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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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심플렉스 기법
2.사례연구
3.심리적 가격정책
4.신제품 가격정책
본문내용
01차별가격 정책

차별가격 정책이란?

동일한 제품에 대하여 두 가지 이상의 상이한
가격으로 판매가격을 설정하는 경우


유 형

(1) 수요에 따른 차별가격 정책

(2) 운임을 부과하는 방법에 따른 지역적 가격정책

(1) 수요에 따른 차별가격 정책
제품의 수요가 불규칙적이고 피동적일 경우에 이를 완화
하기 위해 동시화 마케팅(synchro marketing)전략을
추구하는 상황


전 제 조 건

1. 상이한 가격탄력성이 존재하는 세분시장이어야 함

2. 세분시장 간에 제품유입이나 교차판매(cross-selling)가 금지


당연하다고 느끼는 관습가격

소비자들이 당연하다고 관습적으로 느끼는 가격
관습가격 < 제품가격 -> 매출이 감소
관습가격 > 제품가격 -> 매출이 크게 증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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