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P&G(Procter & Gamble)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기업 소개

기업 선정의 근거

환경 분석

문제의 발견

대안의 발견

대안의 선택

대안의 제시

미래 성과 및 전망
본문내용
선정기업 소개


1837년 영국의 양초 제조업자였던 William Procter와 아일랜드의 비누 제조업자였던 James Gamble이 신시내티에서 서로의 업체를 통합함으로써 탄생.

비누·세제·청정제 등 세제 및 청소용품, 치약·방취제·샴푸·화장지 등을 포함하는 개인용품, 쇼트닝·케이크 믹스·커피 등을 비롯한 식품, 그리고 셀룰로오스 펄프·화학제품·동물 먹이 등과 같은 잡화 등 몇 개의 분야로 나누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것은 세제, 섬유 연화제, 청정제 등이다.


기업 선정의 근거

교육, 훈련이 강화되고 있는 기업의 현황을 바탕으로
교육훈련이라는 주제 선택

타 기업에 비해 교육, 훈련 분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인 P&G 선택

사원교육의 강자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P&G의
교육 훈련 전략이 가지고 있는 맹점 분석 및 대안제시


대안의 선택

3. 기존 교육훈련 제도의 보완, 수정


이 방안은 지금까지 P&G가 가지고 있었던 교육훈련분야에서의 강점을 그대로 가져가되,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기업환경에서 현재 P&G가 겪을 수 있는 문제점을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면에서 선택의 이유가 됨.

만일 이 제도가 실패하더라도 그 리스크 부분에 있어서도 두번째 방법보다는 훨씬 안정적 일 수 있으므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측면을 고려한 결과 이 방안을 선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인력의 현지화로 가는 과정에서 유의미하다고 보여 진다.7. 경쟁자 분석(1) P&G http://www.pg.co.kr/about/status.asp1) 기업 소개회 사 명 : Procter & Gamble설립년도 : 1837년사업분야 : Pantene, VidalSasson, Wella, Head&Shoulder, 위스퍼, Oral-B, Gillette, Pringles 등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 및 생활용품 300 종 1837년부터 1945년까지 108년간은 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hrm] 로레알의 인사제도 및 경력관리에 관한 인적자원관리
  • 관리7)로레알의 R&D8)로레알의 환경경영4. L Oreal 의 인사제도1)로레알의 직무① Marketing② Sale③ Management Controller④ Press Relation⑤ Human Resources⑥ Training⑦ Logistics(stock manager)⑧ 재무, 회계2)LOreal의 인적자원관리-로레알의 경력관리3)로레알의 채용4)Marketing Award5)e-Strat Challenge5. P&G 회사소개1)P&G의 장인정신과 경영이념2)역사와 전통의 기업 P&G3)P&G의 중심인 소비자4)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5)아름다운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6)첨단 종합 생활용

  • 인적자원관리 - 모집 선발과정에서의 기업의 다양성
  • P&G7. 기업비교현 기업의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점 32 프로젝트를 마치며 33 참고문헌 Ⅰ. 모집선발과정1. 모집과 선발의 개념 소개1) 모집 (recruitment)(1) 모집의 정의 모집(recruiment)은 조직이 필요로 하는 유능한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선발하기 위하여 우수한 대상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도록 유인하는 활동이다. 디지털 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이재규 김진극 김동조 공저, 2001년 8월, 文英社 P.127(2) 모

  • [mis, 경영정보시스템] 한국 P&G의 IT현황과 분석
  • 기업의 한국시장 진출의 사례라는 점, 지인이 근무하는 회사라는 점이 부각됨 1837: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아이보리 비누 출시 1931: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 1934: 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Dren출시 1961: 세계 최초의 종이기저귀 팸퍼스(Pampers)출시 1989: 한국 진출 (‘서통’과 joint venture로 시작)1992: 한국 P&G 설립1994:

  • [국제경영] P&G 글로벌 경영전략
  • 관리 제품 등의 부문에서 P&G 제품이 100년이라는 시간이 넘도록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도록 하고 있다.1) 기업연혁년도연혁1837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판매 1915캐나다 공장 준공 1931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1934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Dren출시1935필리핀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케팅 개시1954유럽 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