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경영자
2. 역사
3. 마케팅 전략
(1) 광고
(2) 스포츠 마케팅
(3) 현지화 전략
- 본문내용
-
1. 경영자
존 팸버튼 -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라는 알콜 성분이 포함된 약을 개발.
- 실험을 통해 술성분을 제거한 “프렌치 와인 오브코카”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
- 1885년 5월 8일 조지아주 아틀랜타에서 코카콜라가 탄생
- 1887년 코카콜라 권리 2/3를 제조비법과 함께 팔아 넘김
프랭크 로빈슨
- 혁신적인 인쇄기를 팔러 팸버튼을 찾아왔다가 동업자가 되어 광고를 담당
- 코카콜라라는 이름과 빨간 바탕에 하얀 색 필기체로 쓰인 로고를 만듦
고이주에타
- 1985년 4월, 대대적인 경영 혁신
- 실패의 바이블
- 기존의 맛으로 돌아옴. Best of best'전략 개시
- 한 우물 경영 정책 고수
- “올해 좋은 성과로 주주에게 많은 배당금을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 회장 전임 후 17년 동안 단 한명의 해고자 없었음. 인재 중시
- 전 재산 환원, 코카콜라의 정신적 유산
2. 역사
1886년: J.S. 팸버턴에 의하여 코카콜라가 처음 만들어짐
1894년: 조셉 비덴한이라는 사업가는 최초로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시판
1896년: 코카콜라 상표가 찍힌 단지 또는 시계 등을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
1916년: 인디아나주의 테러호트시의 루트 글래스 사에서 코카콜라 병 생산 시작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 참여, 코카콜라 로고는 캐나다의 개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장식함
1930년: 코카콜라의 국내 소비 증진을 위해 집집마다 돌며 주방에 병따개를 설치
1941년: 우드러프는 “회사에 얼마나 부담이 되건 간에, 어디서든 코카콜라 한 병을 5 센트에 마실 수 있다.” 비전을 세움
2000년: 더글라스 대프트씨가 코카-콜라의 새로운 이사회 회장이자 CEO 역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