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자
2. 역사
3. 마케팅 전략
(1) 광고
(2) 스포츠 마케팅
(3) 현지화 전략
본문내용
1. 경영자


존 팸버튼 -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라는 알콜 성분이 포함된 약을 개발.
- 실험을 통해 술성분을 제거한 “프렌치 와인 오브코카”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
- 1885년 5월 8일 조지아주 아틀랜타에서 코카콜라가 탄생
- 1887년 코카콜라 권리 2/3를 제조비법과 함께 팔아 넘김


프랭크 로빈슨

- 혁신적인 인쇄기를 팔러 팸버튼을 찾아왔다가 동업자가 되어 광고를 담당
- 코카콜라라는 이름과 빨간 바탕에 하얀 색 필기체로 쓰인 로고를 만듦


고이주에타
- 1985년 4월, 대대적인 경영 혁신
- 실패의 바이블
- 기존의 맛으로 돌아옴. Best of best'전략 개시
- 한 우물 경영 정책 고수
- “올해 좋은 성과로 주주에게 많은 배당금을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 회장 전임 후 17년 동안 단 한명의 해고자 없었음. 인재 중시
- 전 재산 환원, 코카콜라의 정신적 유산


2. 역사


1886년: J.S. 팸버턴에 의하여 코카콜라가 처음 만들어짐
1894년: 조셉 비덴한이라는 사업가는 최초로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시판
1896년: 코카콜라 상표가 찍힌 단지 또는 시계 등을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
1916년: 인디아나주의 테러호트시의 루트 글래스 사에서 코카콜라 병 생산 시작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 참여, 코카콜라 로고는 캐나다의 개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장식함
1930년: 코카콜라의 국내 소비 증진을 위해 집집마다 돌며 주방에 병따개를 설치
1941년: 우드러프는 “회사에 얼마나 부담이 되건 간에, 어디서든 코카콜라 한 병을 5 센트에 마실 수 있다.” 비전을 세움
2000년: 더글라스 대프트씨가 코카-콜라의 새로운 이사회 회장이자 CEO 역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국제시장 진출 사례와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 오리온그룹 인사관리
  • 코카콜라는 음료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가 경쟁력이 떨어지자 다시 전통제품인 코카콜라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오리온은 이미 오래 전부터 스마트 경영을 실천해 왔다. 1980년대 말부터 진행해온 오리온 판매촉진 전략 OMP(Orion Merchandising Program)는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 원하는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해준 스마트한 판매전략이었다. 1990년대 초에 전사적으로 도입한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은 생산에서부터 판매까지 꼭 필요한 일만 하는 업

  • [경영학콘서트 독후감]
  • [국제전략] 코카콜라 글로벌전략과 성공요인
  • 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Ⅰ. 기업소개1.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코카콜라는 거의 유일하다시피 롱런한 회사이고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회사이기에 이러한 국제기업의 마케팅 및 전략과 장점과 단점 등을 사례를 통해 공부하고 또한 그 정보와 지식을 우리무역학과 학생들과 이번 기회에 공유함으로써 이번 기회를 통해 미약한 지식이나마 저희 발표로 얻어간다면 저희에게 그것보다 더 기쁜일은 없을것입니다. 비록 30분이라 는 짧은 프레젠테이션이지만 학생들에게 30분이상의 여운이 남는 발표가 되길 희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