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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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시아나의 과거
- 광고 전개 과정

아시아나의 현재
- 시장분석, 현 상황 분석

아시아나의 미래
- 광고 제안
본문내용
아시아나의 과거 - 광고 전개 과정

1988.12.23-아시아나 출범광고
-슬로건: 없음
1996-이성적 소구의 광고
(1류 or 3류 서비스, 새비행기 or 헌비행기)
1996 후반-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슬로건: 한분 한분에게 만족을

1999-아름다운 사람들 시리즈 시작
-아시아나 직원중심 광고
2000-아름다운 사람들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소재로 고객 중심의 광고
2003-스타얼라이언스와의 제휴 광고
-슬로건: 아름다운 사람들
2004년-2006년 기존 틀 유지하며 서비스 측면 더욱 강조
2006-새로운 CI 교체를 알리는 광고
슬로건: 아름다운 기업

아시아나의 현재


실제 비행기사고 사망자수 적음
스타 얼라이언스의 정규 회원사
항공/육상운송 부문 등 6개 부분을 거느린 금호아시아나 소속
각국의 광고대행사들이 모여 컨퍼런스 개최 등 국제적 감각을 위한 노력
광고 캠페인을 통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 성공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라는 여성적인 이미지만이 부각되어 옴
변화와 혁신의 이미지 부족

CI 개편 - energy of Saekdong
18년만에 새로운 동체 디자인 작업
금호아시아나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대적 광고, 홍보 계획
금호 아시아나의 M&A 전략의 성공
한류의 활용을 통한 해외시장의 인지도 향상 가능성

대한항공의 변화와 혁신 성공
해외 항공사 한국 취항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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