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다국적 기업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CM의 소개와 의미
SCM의 효과와 발전방향
Dell의 SCM
HP의 SCM
Dell vs HP
대결의 승자
본문내용
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제품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에 걸쳐 협력업체와의 정보공유, 협업등을 통해 재고관리 등 공급망 관련 의사결정에 있어 최적화를 추구하는 경영기법

SCM의 전제와 국제물류에서 의미

SCM의 전제조건

SCM의식
고취


정보인프라
개선

표준화


신뢰

국제물류에서 의미

기업이 점차 거대화, 세계화됨에 따라
기업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안!


DELL vs HP

DELL의 한계

과거 DELL은 공급망 효율성과 직판방식 비즈니스 모형으로 성공

DELL의 재고감축 위주의 전통적 SCM, 타기업에서도 경쟁력 제고
DELL의 고효율, 저비용 전략은 더 이상 우위가 아님
HP는 위기관리개념 도입 및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소매유통업체
관리를 통해 SCM의 질적수준 향상으로 한계에 부딪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국제경영 다국적기업분석 - FedEx 기업전략 및 scm 구축성공전략 분석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국제경영, 마케팅 FedEX 기업전략분석서비스경영, SCM 구축전략 성공사례분석페덱스 기업현황 / 소개1페덱스 서비스전략, 서비스경영2페덱스 SCM / 운송, 물류전략3페덱스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4결론 및 전망5C O N T E N T S▶ 기업현황, 서비스현황, 주요연혁, 발전과정, 핵심기술, 기업문화, 경영이념 등▶ Speed경영, 운임환불제, Powership 제도▶ Hub and Spoke, Network 체제, DOCK MERGE 서비스 ▶ 핵심 정보시스템 (DBMS) – COSMOS,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1. 개요 22. 물류 및 동북아 경제여건의 추이와 전망 31. 국제물류 환경의 변화 31. 글로벌 경제화에 따른 세계 교역물동량은 지속적인 증가세 32. 다국적 기업의 공급사슬 관리(SCM) 및 전자상거래 발달로 부가가치 물류서비스의 수요 증대 43.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이 중심항만에만 기항하는 추세 심화 44. 중심항만 배후지에 권역별 거점 부가가치 물류․비즈니스센터 집중화 52.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의 동향 51. 세계의 제조공장으로 부상하는 중국

  • [A+]글로벌기업 FedEx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물류시장 환경 및 규모분석3 FedEx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분석- STP, 4PMIX, SWOTCONTENTS Chapter 1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o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와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o 세계 최대 특급 운송회사 - 하루에 320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110091342034 국제 물류-TPL(Third-party logistics)-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나. 사례연구 1) 페덱스다. 사례연구 2) DHL라. 사례연구 3) 국내시장 동향 마. 새로운 시도 FPL (4자 물류)바. TPL의 미래와 발전 방향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1. 3자 물류의 정의 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 3PL)는 원재료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소비에 이르는 공급체인(Supply Chain)상의 전체 물류기능 또는 일

  • [전자무역]전자상거래하에서 사이버 물류시스템 구현방안
  • 물류부문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이는 치열한 국제환경의 경쟁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 강화와 물류부문의 혁신을 통해서 기업 경영의 효율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전략적 차원에서 물류경영의 합리화가 진행되어 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의 경우에는 국경 없는 세계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 물류를 전략적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물류관리 효율화를 통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저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