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독점우위력
입지우위력
전략적 제휴
M&A 능력
글로벌 지위와 전략
경쟁자 분석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LG생활건강(1996~현재)
1998년 12월 제1회 산업협력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1999년 11월 한국물류대상수상
            03월 베트남, 화장품 J/V 설립
* 2000년 08월 사우디아라비아에 색조 화장품 첫 수출
            03월 베트남에 화장품 공장 준공
* 2001년 11월 '이자녹스' 단일브랜드 매출 1천억원 돌파
            11월 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돌파
* 2002년 03월 한국 마케팅 대상 수상(제조부문)
           08월 죽염치약, 중국에서 본격 생산, 판매 개시
* 2003년 08월 한방브랜드 '수려한' 출시
            07월 더 후' 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05월 능률협회 선정 생활용품 부문 기업이미지
대상 수상
            02월 백화점 한방 브랜드 '더 后' 출시
* 2004년 09월 화장품 브랜드숍 '뷰티플렉스' 오픈
           09월 더 후 '초고압 나노유화기술' KT마크 획득
           02월 더 후 공진향 : 美' 출시
01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오휘 에이지 사이언스' 출시
2005년 09월 생활용품 부문 중국법인 신제품
'죽염미백치약' 출시
         09월 '오휘' 매장 중국 1호점 오픈
         06월 화장품 부문의 신제품 '오휘 프롬 마린' 출시
         03월 중국 통합 판매법인 출범
* 2006년 10월 화장품 부문 '라하(LAHA)' 출시
            07월 죽염치약, 세계 일류상품 선정
            04월 화장품부문 '오휘포맨',
'이자녹스 화이트닝C 이온프로그램' 출시
            04월 '이자녹스' 세계일류상품 선정,
'라끄베르 팩트' 국제발명전 은상수상
            01월 화장품 부문 '후 환유고 크림' 출시
* 2007년 01월 화장품 부문 '오휘 더 퍼스트' 출시

입지우위력
국내 제조 공장 - 청주, 울산, 온산, 나주


청주 공장


국내 최대 규모

생활용품 전반
및 화장품 생산

세계 최고수준 초우량 공장 목표


울산 공장
초 일류 공장을 위한 혁신 활동

TMP
(종합생산성관리)

TCR
(총제적원가절감)
수익성 극대화 달성

나주 공장

포장용 랩 필름 연간 5000톤 생산


생활용품
선물세트
연간 450만 세트 생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3. 다국적 기업의 목적 4. 다국적 기업의 특성 5.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6. 다국적 기업과 경영철학 7. 경영철학의 개념 Ⅱ. 본론 p.4~441. 현대그룹 p.4~14(1) 아산 정주영의 경영전략을 위한 기본 경제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LG생활건강의 전략-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김미희) p16(1)한국문화 마케팅 주효 -(김미희) p18(2)그외의 전략(김미희) p187. 결론-효과적인 한류마케팅 전략 (김미희) p19Ⅳ. 세원텔레콤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1) 기업업종(유병하)p.20(2) 기업소개 및 연혁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다국적 기업들의 글로벌화의 결과물인 아시아와 제 3세계의 시장에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꾸준한 상승세를 누려왔다. 이와 같이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는 점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성을 누린다는 점에서 세계의 화장품 시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산업이며, 현재 많은 기업이 진출하고 있어 경쟁이 매우 뜨겁다. 하지만,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은 태평양(AMORE PACIFIC)(27위), LG생활건강(42위), 코리아나(46위),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Ⅰ. 서 론세계화의 진전과 더불어 기업들의 범세계적인 활동에 따라 다국적기업은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에서 드러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유럽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유럽 및 미국진출, LG전자의 세계 가전제품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