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테마파크’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제안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조사 개요
1) 조사 기획 배경
2) 조사 기획 목적
3) 유원시설업의 이해 및 경쟁사 이해
2. 조사 설계
1) 조사방법
2) 조사 설계를 위한 시장세분 기준 및 조사 표본 추출 방법
3) 조사 방법과 조사 대상 및 표본크기
3. 조사 주요 내용 구성
4. OUTPUT IMAGE EXMPLE
5. 관리부문
1) 조사 일정
2) 조사 비용
- 본문내용
-
1. 조사배경
1) 테마파크 시장의 경쟁 심화
- 2대 테마파크(롯데월드, 에버랜드)간 마케팅 경쟁 심화
- 테마파크와 복합관광단지 추진이 전국적으로 확대 추진
- 서울 근교지에 하늘공원, 서울 숲, 북서울 꿈의 숲 등 대규모 가족공원의 증가
- 해외유명 테마파크 국내설립 잇달아 발표
2) 주 5일 근무 확대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확대로 가족 및 연인의 휴식 및 놀이 공간에 대한 Needs증가
- 주 5일 근무제 정착이후 노동시간의 급격한 감소에 따른 여가시간의 확대
- 서울 근간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볼 거리, 놀 거리 에 대한 요구 증가
3) 국내 테마파크 시장 현황 이해를 위한 부족
- 범 정부적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지만 정부예산으로 운영되는 관광분야 통계 데이터베이스가 부실
- 유원시설업 관련 과거 통계 전무, 2005년과 2006년 입장객 통계만 있어 국내 테마파크 시장현황 이해 어려움
<중략>
자료평가
- 300원 정도의 가치
- hulk***
(2009.02.16 20:38:23)
- so so
- dbswk***
(2009.02.13 11:18: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