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테마파크’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제안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조사 개요
1) 조사 기획 배경
2) 조사 기획 목적
3) 유원시설업의 이해 및 경쟁사 이해

2. 조사 설계
1) 조사방법
2) 조사 설계를 위한 시장세분 기준 및 조사 표본 추출 방법
3) 조사 방법과 조사 대상 및 표본크기

3. 조사 주요 내용 구성

4. OUTPUT IMAGE EXMPLE

5. 관리부문
1) 조사 일정
2) 조사 비용
본문내용
1. 조사배경

1) 테마파크 시장의 경쟁 심화
- 2대 테마파크(롯데월드, 에버랜드)간 마케팅 경쟁 심화
- 테마파크와 복합관광단지 추진이 전국적으로 확대 추진
- 서울 근교지에 하늘공원, 서울 숲, 북서울 꿈의 숲 등 대규모 가족공원의 증가
- 해외유명 테마파크 국내설립 잇달아 발표

2) 주 5일 근무 확대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확대로 가족 및 연인의 휴식 및 놀이 공간에 대한 Needs증가
- 주 5일 근무제 정착이후 노동시간의 급격한 감소에 따른 여가시간의 확대
- 서울 근간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볼 거리, 놀 거리 에 대한 요구 증가

3) 국내 테마파크 시장 현황 이해를 위한 부족
- 범 정부적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지만 정부예산으로 운영되는 관광분야 통계 데이터베이스가 부실
- 유원시설업 관련 과거 통계 전무, 2005년과 2006년 입장객 통계만 있어 국내 테마파크 시장현황 이해 어려움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00원 정도의 가치
  • hulk***
    (2009.02.16 20:38: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o so
  • dbswk***
    (2009.02.13 11:18: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조사를 하고 있다.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데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를 고객의 입장 에서 파악 하는 것이 조사의 목적이다.○ 전사적 사업의 의사결정을 고객의 입장으로 판단- 인구통계, 마케팅 전략의 평가, 시설의 매혹도 평가, 지불방식의 선호도, 가격에 대한 탄력도, 고객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고객의 의견에 대한 직접조사- 주단위의 고객들의 편지를 경영층에 보고, 불만사항 재연방지, 편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전략을 사용했다. 당시(2000년) 미국 소형차 시장은 혼다(Honda)의 Civic이라는 걸출한 차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시기였다. 성능 면에서나 제품 이미지 면에서나 모두 월등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Civic과 경쟁하기 위해서 포드는 기존의 제품과는 다른 뭔가 특별한 이미지를 창조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이때 버즈마케팅은 이를 위한 좋은 방안이었다. 버즈 효과를 일으키기 위해 포드사는 뉴욕의 Fusion Five라는 조그만 회사를 기용해 5개의 주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MissionVision테마 및 Sprit메뉴구성로고. 레이아웃인테리어 컨셉외부환경분석사업전개방향사업목표인력운용계획경쟁우위전략영업전개방향마케팅전략경쟁사 분석저가시장경쟁사 분석고급화전략경쟁사 분석요소별 분석고객분석핵심역량수직적/수평적 사업영역 설정핵심역량 전략수립입지(Location)와 상권(Buying Power)입지전략 - 2차 상권 우선 점포개설 전략입지내 비교 점포 a,b,c를 정하고 비교

  • [사업계획서] 해양레저 테마파크 사업계획서(여수엑스포 부지 재활용통한 테마파크건립)
  • 파크의 입지, 규모, 시설,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아무리 입지가 좋다하더라도 시설과 서비스가 매력적이지 못하다면 집객력은 낮을 수밖에 없 다. 반대로 시설과 서비스가 아무리 매력적이고 대규모라 할지라도 입지가 나쁘면 집객 력은 떨어진다. 특히 입장객수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설비투자가 필수적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로는 삼성에버랜드, 롯데월드, 우방타워랜드, 서울랜드, 한국민속촌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분석
  • 파크와 오픈마켓 싸이트 현재 1위인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해 G마켓이 궁극적으로 오픈마켓 점유율 1위와 수익성 개선을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표 1-1 > 국내 인터넷 쇼핑몰 순위 순위사이트명 / 기업명분야점유율1인터파크 / 인터파크19.68%2디앤샵 / 다음18.15%3GS이숍/GS홈쇼핑11.54%4CJ몰/CJ홈쇼핑7.39%5롯데닷컴 5.75%자료 : 랭키닷컴(2005)< 표 1-2 > 국내 오픈마켓 사이트순위사이트명 / 기업명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