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쵸콜릿 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하고 싶은 말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식품 중 하나인 초콜릿을 전문적으로 파는 전문점에 대한 사업계획서입니다. 초콜릿의 효능과 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등을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목차
-
목차
쵸콜렛의 효능
4P전략
1)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촉진(Promotion)
나의 소감
- 본문내용
-
내가 생각하는 아이템은 전문 쵸콜렛 가게이다. 즉, 쵸콜렛만을 전문으로 파는 가게이다. 내가 지난 여름에 유럽여행을 갔다와서 느꼈던 것인데, 유럽에서는 특히 벨기에나 스위스를 비롯하여 기타 여러 나라에서는 직접 쵸콜렛을 만들고 파는 전문 쵸콜렛 가게가 많았다. 예쁘고 신기하게 생긴 많은 쵸콜렛으로 인해 사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었다. 나 역시 한번도 보지 못했던 쵸콜렛들을 보면서 쵸콜렛이 이렇게 많은 종류의 모양과 형태를 띨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었다.
쵸콜렛은 수요가 많은 제품이다.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빼로 데이, 크리스마스, 각종 시험 등등 여러 가지 각종 행사에 단연코 쵸콜렛이 빠지는 날이 없다. 그리고 그런 각종 행사들에 있어서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쵸콜렛이다. 그에 비해 전문점은 없다. 빵집과 편의점, 팬시점등에서 쵸콜렛을 팔고 있긴 하지만 쵸콜렛이 주 업종이 아니어서 가게의 한 켠, 한 구석에서 팔리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팬시점등에서 팔고 있는 쵸콜렛은 모양은 이쁘지만 맛과 질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을....하지만 선물용으로서 모양을 예쁜 것을 찾다보니 맛은 없지만 예쁜 모양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각종 쵸콜렛 홈페이지
http://myhome.naver.com/chocoworld/
http://www.choko.co.kr/
소비자 행동론 교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