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의 이해] 프랜차이즈 창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업의 개념
창업의 3요소
창업의 형태
창업 준비단계
창업절차 – 소자본 창업절차
창업자의 주요 결정 사항
창업절차 – 도ᆞ소매 창업절차
창업절차 – 서비스업 창업절차
프랜차이즈 성공 3요소
창업아이템 선정 요령
창업아이템 선정기준
창업아이템의 선정 순서
창업아이템의 선정 원칙
사업계획의 수립
사업계획서의 작성
사업계획서의 작성 순서
프랜차이즈 관련 용어
사업계획서의 작성시 주의 사항
본문내용
사업계획서의 작성시 주의 사항
창업의 개념
창업
위험과 불확실성의 상황 하에서 성장과 이윤의 추구를 목적으로 혁신적인 경영조직체를 탄생시키는 것
경제적 동기 이윤 추구
비경제적 동기 - ① 자아실현
② 사회적 책임 구현
③ 모험정신의 발현
* 창업의 동기
국내창업의 특징
제조업 위축과
서비스 및 유통업 신장
주로 30대
이색창업, 아이디어 제품,
전략적 상술
고학력의 증가
종업원 20인 미만의
소기업 창출의 증가
기술창업의 증가
경험을 기반으로 한
창업 증가
가맹점의 급속한 확대
창업의 3요소
창업자
창업자본
창업 아이템
창 업
경영감각을 갖춘 사람
추진력과 도전정신이 있는 사람
사회적 책임인식을 가진 사람
미래지향적인 정신을 가진 사람
자기자본(자본구조)
타인자본(차입구조)
전문적 기술, 노하우에서 창출
시장수요에서 발생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함
신설창업
기업인수
프랜차이즈
새로운 기업 창설.
의사결정, 설립절차, 법률조항등의 제약이 보다 자유로움.
기존 기업을 인수하여 사업시작.
기존의 경영에 대해 평가한 다음, 경쟁자와 비교하여 전략적 시사점을 얻어야 함.
본사와 가맹점간 계약을 통해 본사가 로열티를 받는 대가로 가맹점으로 하여금 본사의 상표, 업무, 관리기법 등을 활용할 수 있게 함.
창업의 형태
사업타당성 분석
창업 준비단계
시장성 분석
수익성경제성 분석
성장가능성
위험요소분석
창업후의 목표달성 여부를 사전에 객관적으로 조사검토하는 과정.
예비조사단계 → 현장조사단계 → 입지 분석 및 점포 선정단계.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마케팅 측면에서 분석하는 것.
사업아이템 채택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됨.
수요예측, 시장 및 제품환경 분석, 판매전략.
자금수지와 조달능력 파악.
계획제품의 용도, 품질 및 경쟁성 분석, 입지조건 분석.
창 업
창업절차 소자본 창업절차
창업준비 절차
업종선정 단계
사업계획 수립단계
입지선정 계획단계
소요자금 마련단계
개업준비 및 오픈단계
경영이념 및 수익목표 설정
창업환경과 자신에 대한 검토 후 맞는 업종 선택
사업성 분석을 기초로 업종 확보
사업계획서 작성 - 마케팅계획, 운영계획, 자금 및 수지계획
입지선정 후 상권분석 - 유동인구 파악
창업자금의 50% 이상은 자기자금이 원칙
판매상품 준비와 종업원 채용 및 훈련
영업허가나 신고 등의 행정절차
창업자의 주요 결정 사항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정보] 프랜차이즈(franchisee) 창업전략
  • 창업을 독자적으로 직접 시도하기보다는 가맹비나 기타 비용지불을 감안하더라도 실패나 불안감을 독립점포형태의 창업보다 상당부분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창업 또한 문제가 되는 것이 매스컴에서 사기업체 또는 본사를 주의하라는 글이 많이 실리기 때문에 일부 유명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선뜻 창업을 시도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충분히 이해하고 창업에 나서면 도움이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투다리와 뺑기통
  • 주 제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Ⅰ. 서 론- 국내 프랜차이즈의 현황Ⅱ. 본 론 1. 프랜차이즈의 이해1) 프랜차이즈의 개념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형태와 특징3) 프랜차이저의 기능4) 프랜차이즈의 장․ 단점5) 국내 프랜차이즈의 문제점6) 국외 프랜차이즈에서 배울점7) 프랜차이즈의 운영방안2. 프랜차이즈 업체 - 투다리* 투다리 선정 이유1) 투다리 소개2) 투다리의 창업3) 투다리의 관리 4) 투다리의 운영5) 투다리의

  • 심층면접을 통한 소규모 외식창업 과정에 대한 탐색적 사례연구 -길거리음식(Street food)의 프랜차이즈화를 중심으로
  • 이해해 가며 알아갈 수 있는 보안 장점을 가지고 있다(Babbie, 1998).구체적으로 본 심층면접(in-depth interview)의 과정은 이와 같이 이루어 졌다. 먼저 2010년 4월 소규모 외식창업으로 성공한 창업자 다섯 분을 선정하여 창업자들에게 연구배경과 목적을 설명하고 면접을 도와줄 수 있는 날짜. 시간을 확보 받았으며, 본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은 일종의 많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으로써 비추어지는 인물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정보접근을 가능하게 해 주었다.

  • [창업] 창업과 기업의 성장
  • 창업과 기업의 성장Ⅰ. 개요Ⅱ.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방향1. 정보통신 기술환경2.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추세3. 분야별 기술발전 동향 및 전망Ⅲ. 창업이란Ⅳ. 창업의 종류1. 신설창업2. 기업인수 3. 프랜차이즈 Ⅴ. 창업과 유망아이템Ⅵ. 창업시 고려사항1. 기업의 소유권 또는 지분은 비율2. 고용과 급여3. 회사 정관의 변경4. 기업 참여자들과 사외자의 이해 및 관계Ⅶ. 개인기업과 법인기업의 창업절차 비교Ⅷ. 기업의 성장 단계1. 1단계: 창업

  • 크린토피아 기업 경영분석및 경쟁우위위한 마케팅전략
  • FRA N CHI S E 가맹본부 이해하기기업 소개 5.프랜차이즈 시스템 내용회사 연혁 6.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기본 메뉴 7. 행사 및 이벤트가맹점 현황가맹점 방문하기가맹점 외부,내부 사진 4. 메뉴 구성창업일 및 대표자 5. 가맹점주와의 대화위치, 평수, 월 매출액 6. 방문 후기경쟁사 비교&우위전략STP분석SWOT분석경쟁자 분석경쟁 우위 전략.ContentsPart 1.가맹본부PART1. 가맹본부기업 소개대표자 및 기업 이념기업 이념세상을 깨끗하게, 생활을 풍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