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WALKERHILL(워커힐) 호텔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2. W호텔의 서비스
1) 내부마케팅
2) 외부마케팅
3) 상호작용마케팅
3. W호텔의 전략
- STP 전략
- 7P 분석
- 서비스 특성
4. 경쟁사와의 비교
- SWOT 분석
- 확장된 SWOT분석
5. 시사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선정이유

-W hotel은 Starwood 계열사 중 최고의 호텔브랜드
-아시아에는 2004년 W seoulwalkerhill이 최초
-고객만족도 1위 기록
( Market metrics Hotel index 가 3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왜 6성급이라고 자부하는가?

2) 기업소개


(1) 스타우드 (Starwood Hotels &Resorts Worldwide)
럭셔리하고 수준 높은 호텔과 리조트 지향
직접 운영과 위탁 경영, 프랜차이즈 사업

(2) W Seoul Walkerhill
- Starwood  브랜드인 w호텔 중 하나
- 2004년 8월 20일 완공
-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
- 객실수 253개
(184개 일반객실, 69개 스위트)
- 아시아 최초의 W호텔
- 6성급 부티크 호텔
- 위탁경영방식
(디자인,경영 – 스타우드/ 소유주 - SK)

* W Hotel 에서 W 의미

“Whatever you want, Whenever you want!”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언제든지 제공한다.

* W Hotel 추구하는 컨셉

Wonderful (멋지고) Witty (재치있고)
Warm (다정다감하고) Welcome (항상 환영)
Wonderland (최신 유행 경험하는 도시형 리조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낚였네요...
  • 3882a***
    (2010.11.18 22:05:58)
회원 추천자료
  • [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 호텔 속의 호텔. VIP 마케팅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Ⅰ.서론1. 주제 및 기업선정이유2. VIP 마케팅1) 정의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4) 호텔의 VIP 마케팅Ⅱ. 본론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2) VIP 이용 주요시설3) VIP 프로그램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Ⅲ. 결론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

  • [호텔경영론] 호텔웨딩산업의 경영전략과 활성화방안
  • 호텔기업은 경영환경의 전체적인 양상을 보다 주의깊고 상세하게 분석하여 시행착오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실패의 위험을 최소화시켜야 하며, 호텔기업 내부의 경쟁우위요소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경영전략을 세워야 한다.본론1. 종합적 분석(1) 상황분석구 분내 용정치환경∘위반사항에 대한 과징금․과태료 인상∘관광종사원 의무고용제 폐지 (인건비절감/ 서비스 질 저하우려)∘라인종사원에 대한 권한위임(Empowerment)확대∘UR등 서비스 시장

  • [호텔마케팅]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VIP마케팅분석
  • 마케팅활동은 경제 상황으로부 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는 것이다. 또한 고소득층을 겨냥한 제품들은 대부분 가격대비 마진율이 높다는 점도 VIP 마케팅의 매력이다..Ⅱ. 본 론1. SHERATON GRANDE WALKERHILL 개괄적 내용1) 소개1963년 관광 진흥의 뜻을 세워 창립한 워커힐 호텔은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세계적 호텔체인인 쉐라톤 호텔과의 프랜차이즈계약, 독창적인 서비스 개발, 국내외 시장 개척 및 전문인력 육성 등으로 세계 수준의 호텔로 성장하였

  • [관광정보론] 특1급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 현황 분석
  •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 8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 10(1) 미국 / 10(2) 한국 / 102. 호텔 인터넷 예약률 / 11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12-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 [호텔경영학]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 워커힐 호텔의 웨딩 서비스 과정 -9● 워커힐 호텔의 예약업무 -10● 워커힐 호텔 연회의 예약 현황 11● 워커힐 호텔 연회의 진행 내용 11● 연회 진행 순서 및 방법 -11● 연회 진행의 종료, Thanks Call 144. 워커힐 호텔의 연회 사례 145. 워커힐 호텔의 SWOT분석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