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6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사와 가맹점간의 win-win 전략 -제너시스 사례 중심으로
- [방통대 외식산업의이해 공통]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5곳을 선정하여, 기업현황, 사업현황, 기업의 성장 배경과 성공요인 등을 분석하시오. 2. 자신의 삶에서 외식활동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유년기, 학창시절, 사회(직장)생활, 가정생활 등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기간별로 외식활동의 특징과 그에 대한 감상 등을 수필 형식으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놀부보쌈 창업성공사례
- [경영전략] 한식프랜차이즈 놀부 기업분석11
- 목차
-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배경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
프랜차이즈 산업 환경의 변화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전망
프랜차이즈산업의 문제점
프랜차이즈 산업의 업종별 주요 특성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과 문제점
- 본문내용
-
패스트푸드
* 젊은 층과 어린이가 중심 소비층
* 해외브랜드의 국내진출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속한성장
*소비자 입맛의 고급화와 건강중시 경향으로 몸에 좋은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제품 출시와
레스토랑으로 이미지 변신
생활용품
* 주방용품에서 잡화류를 포함한 가정생활에 필요한 제품
* 독자적 유통채널, 도매시장, 직영점을 통한 판매 중심
* 프랜차이즈 도입으로 제품군의 다양화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수요 안정, 인테리어비와 시설비가 저렴하고 투자비회수가 유리하다는 장점
커피시장
* 에스프레소 시장의성장
* 다방, 커피숍에서 테이크 아웃형 커피점 등장으로 형태의 다양화
* 외국 브랜드의 국내진출과 국내업체의 참여로 경쟁 가속
미용업
* 남성 전문 커트점,어린이 전용 미용실,컬러링 전문점 등장
* 교육시스템, 테크닉,접대매너, 서비스 등 통일성으로 인해 일반 미용실보다 더 나은 이미지 형성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