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배경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
프랜차이즈 산업 환경의 변화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전망
프랜차이즈산업의 문제점
프랜차이즈 산업의 업종별 주요 특성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과 문제점
본문내용
패스트푸드
* 젊은 층과 어린이가 중심 소비층
* 해외브랜드의 국내진출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속한성장
*소비자 입맛의 고급화와 건강중시 경향으로 몸에 좋은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제품 출시와
레스토랑으로 이미지 변신

생활용품
* 주방용품에서 잡화류를 포함한 가정생활에 필요한 제품
* 독자적 유통채널, 도매시장, 직영점을 통한 판매 중심
* 프랜차이즈 도입으로 제품군의 다양화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수요 안정, 인테리어비와 시설비가 저렴하고 투자비회수가 유리하다는 장점

커피시장
* 에스프레소 시장의성장
* 다방, 커피숍에서 테이크 아웃형 커피점 등장으로 형태의 다양화
* 외국 브랜드의 국내진출과 국내업체의 참여로 경쟁 가속

미용업
* 남성 전문 커트점,어린이 전용 미용실,컬러링 전문점 등장
* 교육시스템, 테크닉,접대매너, 서비스 등 통일성으로 인해 일반 미용실보다 더 나은 이미지 형성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과목명ː공학과 윤리담당교수님ː 교수님조이름ː주제ː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조원* 들어가는말 7서론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72. 문화콘텐츠의 개념 93.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 103.1. 문화콘

  • 가치곡선(전략캔버스) 분석을 활용하여 경쟁관계에 있는 특정 2개 기업의 경쟁전략을 비교 설명하시오
  • 프랜차이즈는 스타벅스였고, 투썸플레이스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 결과 스타벅스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303만3503명으로 1위,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97만1234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통계는 한국의 커피 프랜차이즈 중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서로 경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산업구조 분석1) 신규 진입자의 위협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해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020년 발표한 회원제 사

  • [졸업][패스트푸드] 외식 프랜차이즈 전개에 따른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역할정립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채택이 외식업계에서 일반화되어 가고 있다.이러한 현상은 1998년 한국소비자축제 리서치에서 발표한 조사 내용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1998년 한국소비자축제 리서치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은 전 업종에서 1000여 개의 본사와 10만여 개의 가맹점에 이른다고 한다. 이와 같은 사실은 약 20여 년이란 짧은 역사 속에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매우 빠르게 성장해 왔음을 의미한다.그러나 이와 같은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제목: 글로벌 경영과 목: 국제기업경영론제 1 장 글로벌경영이란 2사례: 마쓰시다의 고민 2서론 2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3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 3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 3다국적기업 4전환기에 있는 한국기업 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쟁력 4한국기업의 다국적기업화 5제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6사례 동유럽의 사유화 과정 6각국의 정치, 경제시스템의 차이 6정치적 위험의 관리 7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7문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한국에서의 외식업, 그 중에서 치킨시장의 기존 강자인 KFC와 신흥기업 BBQ를 조사 및 분석해보려고 한다. 사례 분석을 통해 시장 환경의 변화, 현 프랜차이즈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통한 기존 기업 KFC와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BBQ의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아울러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오늘날 서비스에 대하여 정의 내리기란 쉽지 않다. 과거 1차 산업 중심에서 산업 사회에는 2차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