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조직성장`을 요약한 발표 파워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구조론) `조직성장`을 요약한 발표 파워포인트 입니다.
목차
1.조직성장 연구의 중요성
2.조직수명주기 모형
3.조직의 관료주의
4.조직성장경로 모형
본문내용
- 모든 조직에는 여러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힘이 작용
- 조직의 구조와 상황을 반영하는 다섯 가지 원형
- 혼합구조가 형성되는 근거를 알 수 있다
- 다른 구조와 상황으로 전환되어 가는 근거를 파악할 수 있다

4-4. 순수원형으로서의 조직 구조
단순구조
권한 – 최고경영자에 집중
지원부서 중간계층 - 거의 존재하지 않음
신속, 유연, 유지비용 적음
기업주의 선택에 조직성패
창업 시의 조직

기계적 관료제 구조
과업의 세분화, 반복적 수행
수직적 집권화 구조
핵심부문 - 기술전문가
효율성,신뢰성,정확성,일관성
생산현장의 비인간화 문제
정부조직, 통제안전중시조직

전문적 관료제 구조
고도의 기술,지식 전문가
구성원에게 폭넓은 재량권
전문가들간의 조정문제발생
핵심부문 - 핵심작업층
복잡하고 안정적 환경에적절
대학, 연구소, 병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KBS 조직 연구
  • 을 확보하고, 국민내부의 여론이 다양하게 형성되도록 하며, 방송보급이 어려운 곳에서도 정보를 전달하는 보편적인 서비스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있다고 하겠다.본 연구는 Gareth R. Jones의 저서에 그 이론적 바탕을 두고 위에서 언급된 KBS의 성격적 측면에서 KBS의 구조를 고찰하고 그 혁신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공영방송에 대한 대부분의 논의가 KBS 조직구조의 문제점을 고려하지 않은 채 KBS의 존립여부만을 논의하였던데 반하여 본 연구는

  • [조직구조론] 파워통제 관점을 중심으로 조직구조결정이론
  • INTRO조직은 저마다의 구조를 가진다. 조직의 구조는 조직 구성원들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며, 그 조직의 목적 달성에 영향을 준다. 그렇다면 이러한 조직구조를 결정하는 요인은 무엇인가?이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저마다의 의견을 내놓으며, 조직구조의 결정에 관한 이론은 발전해왔다. 경영자가 조직구조를 결정한다는 합리적 선택, 상황 요인(contingency factor)이 조직구조를 결정한다는 자연적 선택, 상황 요인을 경영자가 해석해서 조직구조를

  • [조직구조론] KT 에 대하여 -민영화 조직으로의 변화
  • 을 위해 봉 사하며, 또 자본주의 기업이 담당할 수 없는 분야를 보완하여 준다. 즉 공기업은 자본주의 체 제를 지키며, 총자본의 총이윤을 위해 봉사하게 된다.하지만 공기업은 그 자체만으로 국가의 기업이므로 막대한 자본력과 신용도를 갖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서 사실상 독점적 지위를 구축하고 있어 경쟁이라는 것이 거의 존재치 않는다. 따라서 관료제적 조직정체와 회사의 경쟁력이 약화는 국가경제와 산업이 일정단계이상 성장하면 오히려 해

  • [조직구조론] 이랜드(E-Land) 사례문제 해결
  • 성장해 왔는가를 가늠할수 있었을 것이다. 2005년 뉴코아 1조3천억, 2001아울렛 5천5백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여 유통부분에서만 약 4조원의 매출을 올린것으로 평가 되어진다. 패션부분에서도 약 1조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이랜드 그룹은 종합패션유통그룹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Ⅲ. 제3장 조직설계의 기본변수와 상황 요인 요약조직설계의 기본개념⑴ 합리적 조직의 이상과 사회적 조직의 현실간의 갈등합리적 조직의 이상은 폐쇄적 시스템

  • [조직구조론] IBM의 구조조정 사례
  • 성장을 허용하였다. 둘째로, IBM은 과거 성공의 주역인 대형 컴퓨터에만 집착하였다.당시 IBM의 대형 컴퓨터 매출은 전사 매출의 50% 이윤은 전사 이익의 60%에 달했다. 그러나, 대형 컴퓨터의 시장 규모는 점점 줄어들고 있었고, 더욱이 IBM의 시장 점유율은 92년의 15%에서 10%로 하락하였다. 그리고, 80년대 매출 형태가 장기 임대에서 직접 판매로 전환되면서,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지만, 실제 이윤은 더 낮아지고 단기화 되었다.셋쨰로, IBM은 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