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노키아 외부환경과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부환경 이론
NOKIA 사례 분석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CONNECTING PEOPLE

Our vision is a world where everyone can be connected


Quiz

노키아는 어느 나라 기업?
: 핀란드


NOKIA 연혁

1865 목재 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


1890 핀란드 고무회사 (FRW) 창업


1910 핀란드 전선회사 (FCW) 창업, 노키아 헬싱키 증권 거래소 상장


1960 FCW 전자부 설립, 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 노키아 라디오폰 출하, 데이터
모뎀 개발, 노키아 그룹으로 합병, 세계최초로 30개 채널의 PCM출시


1970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


1980 노키아 네트워크 설립, 세계최초로 휴대용 전화 네트워크 NMT 출시,
유럽최초로 디지털 지역 전화교환기 DX200 출시, NMT카폰 출시,
NMT휴대폰교환기 출시, Mobira Cityman 출시,
세계최초로 CCITT에 적합한 ISDN교환기 핀란드에서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 경영전략
  • 환경-1) 경영 전략적 요인성공적 구조조정선택과 집중에 기반하여 기존의 경쟁력 없는 사업은과감히 정리. 정보통신 분야에 집중. 휴대전화로 최고가 되겠다는 미래를 내다보는 비전 및 전략 설정.기업전략을 회사구성원과 공유실속있는 전략적 제휴 제휴 대상에 대한 사전기준 명확히 해놓고 맞춰서 실행하는 방식.전략적 부품 아웃소싱노키아는 시스템의 설계와 디자인에만 치중. 나머지 수백가지 부품은 아웃소싱.조직문화 쇄신 관

  • [경영조직] 3M, 스타벅스, 5장 연습문제
  • 조직문제 4. 문제해결 과정 5. 성과 및 성공요인분석 6. 스타벅스 성공의 시사점 7. 맺음말 1. 들어가는 말오늘날처럼 변화의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는 기업들은 시장의 새로운 요구와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전략적 변신을 모색해야 한다. 따라서 은 전략적 변신을 충실히 실행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설계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경영자들에게 도전적인 과제가 되고 있다. 기업들은 단

  • [조직관리론] IBM, 삼성의 조직관리
  • 조직설계∙∙∙∙∙∙∙∙∙∙∙∙∙∙∙∙∙∙∙∙∙∙∙∙∙∙∙∙∙∙∙∙∙∙∙∙∙∙∙∙∙∙∙ 36 - 4기타요인에 따른 조직설계∙∙∙∙∙∙∙∙∙∙∙∙∙∙∙∙∙∙∙∙∙∙∙∙∙∙∙∙∙∙∙∙∙∙∙∙∙∙∙∙∙∙ 36 - 63.조직설계의 요소∙∙∙∙∙∙∙∙∙∙∙∙∙∙∙∙∙∙∙∙∙∙∙∙∙∙∙∙∙∙∙∙∙∙∙∙∙∙∙∙∙∙ 36 - 7외부환경의 분석∙∙∙∙∙∙∙∙∙∙∙∙∙∙∙∙∙∙∙∙∙∙∙∙∙∙∙∙∙∙∙∙

  • LG전자의 조직개편과 조직 이론에의 적용
  • 조직을 정립해나가는 단계이다. 목표가 모호하고, 창조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외부환경과 지속적인 공급 관계를 만들어 자원을 계속해서 얻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Collectivity stage: 분명해진 목표 덕분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여 결집력이 높아지는 단계이다. 조직의 목표가 명확해지고, 의사소통구조가 여전히 비형식적이며, 구성원들의 높은 성취감이 특징이다.Formalization-and-control stage: 조직 내부에 공식적인 규칙이 생겨 체계가 잡혀가는

  • [경영]Nokia의 경영 성공요인 분석
  • Nokia 사례 분석목 차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2. 기업연혁3. Nokia의 기업현황Ⅱ. Nokia의 성공요인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에 따른 시장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2. 내부환경 분석1) 경영 전략적 측면2) CEO 및 TMT 측면3)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