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 렉서스(Toyota Lexus) 북미 시장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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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1. 자동차 산업 특성 분석
2. Toyota 소개
3. Lexus 소개


Ⅱ.본 론
4. 환경분석 ①거시적 환경분석, ②미시적 환경분석(SWOT)
5. 마케팅 전략분석 ①STP 전략 ② 4P 전략
6. 북미시장에서 Lexus 판매전략과 성과

Ⅲ.결 론
7. Lexus의 현재 위치
8. Toyota Lexus의 과제

본문내용
자동차 산업의 특성

세계 최대 제조업

- 전세계적으로 년간 매출액 1조 달러
- 고용인구 1천만 명

진입장벽 높은 자본집약형 산업

신기술 빠르게 적용
신 산업에 대한 대규모 수요 창출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치열한 경쟁상황

고급차 시장 꾸준히 성장


LEXUS 소개


LEXUS = Luxury+ Lex(법, 기준을 뜻하는 라틴어)  럭셔리의 기준

연 혁



1983년 8월 – 에지 도요타 회장, 세계 최고의 럭셔리 차 만들 것을 결정
▶ 1985년 7월 – 최초의 LS400 생산
▶ 1989년 7월 - LS 400과 ES 250가 LA와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최초 공개
▶ 1990년 1월 - LS 400이 세계 10대 자동차에 들게 됨
▶ 1991년 5월 - 최초의 추가모델 SC 400이 출시 됨
▶ 1993년 1월 - Lexus 최초의 중형 고급 스포츠 세단을 출시
▶ 1998년 1월 - 북미 국제 오토쇼에 RX 300 초보급 SUV모델을 새로 출시
▶ 2000년 - 미국 시장 판매 1,000,000대를 돌파
▶ 2003년 3월 -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RX 330이 출시 됨
▶ 2007년 1월 – 고급브랜드 베스트 판매차량부문 6번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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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시장에 대한 공략이 깔끔히 정리됨
  • kykslamd***
    (2010.12.02 18:0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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