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혁신사례조사] 아마존닷컴의 물류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rologue
2.아마존닷컴의 물류혁신사례
* 아마존닷컴 그것이 알고 싶다
* CEO 제프 베조스 , 물류시스템의 핵심 = 7R
* 그들의 획기적 물류센터 프로세스
* 물류혁신의 결과

3. Epilogue
"Pro.V의 위기탈출 이어조“
적용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사람들이
원하는 책은
무엇이든
쉽고
빠르게
살 수 있도록!


물류시스템의 핵심 = 7R

그들의 획기적 물류센터 프로세스
Arrive Area
- 도매상, 출판사가 보낸 책을 수신
책들의 정보입력
재고, 서적위치, 출고
Data WareHousing의 기초가 됨

Stock Area

한 shelf당 한 종류의 책을 적층 보관
고유코드에 의해 구분

Pick-up Area

주문과 동시에 위치가 자동 출력됨
저장된 shelf에서 책을 cart로 이동

[ Pick the Light 자동화 시스템 ]
- 최근에 지은 물류창고는 해당 shelf에 불빛이 점등 되도록 시스템 되어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잘봤습니다`
  • drows***
    (2011.06.11 13:12: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좋네요 감사합니다~~~
  • spi***
    (2010.11.20 17:59:1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이론] UPS와 야후 Yahoo 사례 연구
  • 사례가 주는 시사점은 크다. 우선 우리 나라 토종 포털 사이트 들의 강세 원인에는 인터넷 시장이라는 시장 자체의 확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자만하지 말고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처해야 한다. 즉, Yahoo 사례와 같이 다양한 수익 구조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하며, 고객들의 트랜드를 빨리 파악할 필요도 있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할 점은 포털 사이트나 인터넷 사이트 들의 기본 기능이 무엇인가를 염두해야 한다는 점이다. 지

  • 월마트 기업 수익모델분석과 성공요인연구 및 월마트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실패 사례분석 및 미래전략제시
  • , 유통기한, 보관온도, 운송 세부사항까지 포함되어 디지털 제품정보가 생성된다. 이 정보는 월마트의 각 매장에서 제품의 보관수명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식품 인증과 관련된 보호장치를 강화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월마트는 현재 가지고 있는 압도적인 매장 수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혁신으로 식품의 투명도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인다면 미국 내 식료품 점유율을 더 높일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물류혁신 유통전략(디스카운트 스토어의 예)신세계 E-MART가 1993년 11월 국내최초로 창동에 1호점을 개점하면서부터 전개해왔던 일련의 물류시스템구축 및 개선사례를 통해 소매업의 물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략이다.이마트(E-Mart) 물류 개념의 도입 배경 신세계 이마트가 물류센터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다음의 2가지 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하였기 때문이다. 첫째는 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기위한 물류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다

  • 아마존(amazon)의 성공전략
  • 사례로 인식되어진 아마존사의 주식은 주당 60달러를 오르내릴 만큼 수익을 올리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아마존닷컴은 온라인 상에서나 오프라인에서나 고객에 초점을 맞춘 회사가 되길 가장 원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에 따라 전세계에 신속한 배달을 위해 몇 곳에다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또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제거한 웹 페이지 개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 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아마존 닷컴의 미래(1) 인수 합병을 통한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예상(2) 현명한 마케팅 전략(3) 고객이 원하는 혁신Ⅰ요약문요약문정보재 시장에서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사례 조사 및 성공요인 분석을 위해 아마존 닷컴을 선정하였다. 아마존 닷컴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자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아마존 닷컴은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분야에 눈을 돌려 종합 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다. 더하여 아마존 닷컴은 인터넷 비즈니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