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13장 국내외 사이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이버 교육
국내외 대학의 사이버 교육
사이버교육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사이버교육

#의미: 인터넷 기반의 교육체제

#현재 빠른 속도로 대학교육 체제에 통합되고 있음

#이유: ① 규모의 경제가 가능
② 평생교육의 기회 제공
③ 교육의 질 향상
④ 풍부한 학습 환경 제공


사이버 교육의 추세
•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대학/가상대학이 만들어짐
• 인쇄 교재이용체제에서 인터넷 기반의 사이버 교육 체제로 전환
• 온라인 교육 과정 개발/판매하는 관련 산업 발달

◉ 사이버 교육의 분류(운영 체제의 형태상)

(1) 전문 운영 기관
- 독립된 사이버 대학
- 영리 추구 사이버 교육 기업

(2)병행 운영 기관
- 기존 대학 내 사이버 교육 부서
- 대학간 컨소시엄
- 면대면/사이버 교육의 통합

우리나라와 해외의 공통점과 차이점


우리나라 사이버 대학 해외 사이버 대학
학사과정에서 운영 학사과정보다는 석사, 자격증과정 운영
정보통신, 경영 분야의 전공 개설 경영, 교육, 보건 분야의 교육 활발
개방된 입학조건 적용 외에는 기존 일반대학의 학사 및 운영정책을 많이 따름 학생 선발, 학점 인정, 학습 평가 등이
개방적이며 강좌 개발 및 운영에 있어
외부 전문가 풀을 적극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인터넷과윤리 연습문제와 타이핑 입니다.★
  • 교육적,의학적,과학적,측면과 제공 유형별 특성3.건전한 윤리관, 법의식, 사회통념에 대한 위해여부4.정보의 표현형태, 성격과 영향 ,내용과 주제, 전체적인 맥락*정보통신윤리심의 규정개정안(교재 P.49 표 1-7)존 슐러의 온라인 탈억제 효과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1.동시성(답)2.익명성3.볼 수 없음4.분리적 상상력 *탈억제 효과: 사이버 공간에서 개방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는 현상(배우자에게도 애기하지 않는 내용을 인터넷상에서 자유롭게 애기

  •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정의와 성격,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장점,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전송권,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동향과 사례, 향후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정책 과제 분석
  • 교육, 편집제작 등 전문 워킹그룹 성격의 분과위원회를 매개로 한 이사회 의결 구조가 중심이다. 기본 사업으로는 전자책(e-Book)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조사연구, 표준화, 저작권 보호 및 표준계약서 제정, 연구개발사업을 포함한 각종 시범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특히 그 동안 관련업계의 주요 과제로 대두되었던 전자책(e-Book) 포맷 표준화 및 저작권 문제 등을 이해 당사자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민관 산학연(民官 産學硏) 협력을 통해 해결할

  • [마케팅관리] 아파트 브랜드 전략 -삼성 래미안(來美安)을 중심으로
  • 교육해야 할 것이다.6. 커뮤니티 (Community)래미안 아파트 단지 입주자들에게 제공되는 수준 높은 문화 생활과 쾌적한 삶, 친교와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나타내는 물리적 증거들을 생각할 수 있다. 우선 각종 안내 팜플렛과 고객과 입주자를 위한 정보가 제공되는 홈페이지, 그리고 래미안 단지 거주자에게 멤버쉽 카드를 제공하여 소지자에게는 각종 문화 행사에 초청하거나 인근 대형할인점, 백화점과 연계하여 물품 구매 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것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사이버교육의 개념 32) 사이버교육의 특성 33) 사이버대학의 특성 및 사회적 필요성 34) 사이버대학의 유형 4(1) 일반대학의 일부 교과목의 사이버수업화 4(2) 일반대학의 사이버캠퍼스화 4(3) 원격교육대학의 사이버대학화 5(4) 새로운 사이버대학 설립 55) 사이버대학의 발전과정 52. 사이버대학의 설립 및 구성 61) 사이버대학의 설립 62) 사이버대학 설치 요건 및 구성 6Ⅲ. 국내외 사이버대학의 현황 81. 국내 사이버대학의 현황 81) 설립 현황 82) 사

  • 교육정보학 레포트
  • 5조 교육정보학 발제13장 교육모델과 방법14장 정체성 : 실험과 재구성 공간으로서의 사이버15장 원격교육: 학습지원체계로서의 사이버 들어가기에 앞서‘사이버’라는 단어가 등장한지 어느새 오랜 시간이 지났다. 21세기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 더 이상 사이버 공간에서의 소통과 공감은 그리 낯설지 않은 일이 되어버렸다. 3D입체영상을 통한 휴대폰 영상통화가 TV화면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으로 광고되고 있고, 우리는 이제 생방송조차 T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