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수업실습 음악과 심화대표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교재 연구 및 분석
II. 학생 실태 분석
III. 수업전개계획
부 록
본문내용
I. 교재 연구 및 분석
제재의 개관
1

이 제재는 황해도 지방에 전해 오는 민요로 노래에 담긴 전설을 토대로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곡이다. 서도 민요는 높은 소리가 많은데, 학생들의 음역을 고려하여 낮게 이조했다. 이 제재에서는 이야기와 노래의 관계를 살피고, 서도 민요의 시김새를 경험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제재의 목표
2

가. 제재곡의 음구성을 알 수 있다.
나. 떠는소리를 표현하며 노래할 수 있다.
다. 이야기가 담긴 노래에 관심을 가지고, 가사와 가락과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라. 전래 동요에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노래할 수 있다.

학습의 계열
3

가. 학습계열
선수학습
본시학습
후속학습
4-1 천안 삼거리
ㆍ시김새
ㆍ경기민요
4-2 금다래꿍
ㆍ시김새
ㆍ서도 민요
6-1 싸름
ㆍ시김새
ㆍ서도 민요

나. 제재의 내용 조직
금다래꿍


시김새 살리기 이북지방의 전래동요 듣고 부르기
가락선을 보며 이북 지방의 전래동요를
시김새를 살려 부를 수 있다. 듣고 부를 수 있다.

가락선을 보며 시김새를 살려 노래하고
이북 지방의 전래동요를 듣고 부를 수 있다.

제재 지도계획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