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교육론] 문학관과 문학교육의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7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실체 중심 문학교육/속성 중심 문학교육 / 활동 중심 문학교육
현대시 교육의 방향
- 본문내용
-
1) 문학교육의 일상성
“도처에 문학교육이 있다.”
문학교육이란?
- 문학을 이해하고 표현하면서 사고하는 활동 즉, 문학의 향유 과정을 통하여 이전보다는 향상된 문학 능력을 지니게 되고, 그 결과로서 그 이전과는 다른 사람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이다.
2) 학교교육과 생활 교육
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문학교육
- 자연발생적, 무계획적 ․ 산발적 ․ 임의적인 것
교실에서의 문학교육
- 의도적 ․ 계획적 ․ 집약적
⇒ 교육적 효과는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문학교육이 단연 앞서게 마련이며, 따라서 대부분의 교육적인 논의는 교실이라는 상황을 전제로 하게 됨
논의의 궁극적 목표 - " 생활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