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Ⅱ.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섹슈얼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 이해
‘섹슈얼 마케팅’이라는 말은 광고에서 유래한 것인데 상품을 섹스와 관련지어 소개하면 더 잘 팔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스우베 쾰러, <<섹슈얼 마케팅>> (토네이도, 2007).
코카콜라의 병은 여성의 나체에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한다. ‘Good food, cold beer, and pretty girls never go out of style’의 모토를 표방하는 레스토랑 후터스(Hooters)에는 핫팬츠 차림으로 서빙하는 여종업원이 있고, 늘 손님들로 북적거린다. 남녀가 청바지만 입고 밀착해 있는 CK의 광고는, 젊은 층에게는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하다. 섹슈얼 마케팅의 역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건은 1950년 <플레이보이> 표지를 장식한 마릴린 먼로의 사진 (플레이보이), 1950
(왼쪽)이다. 이 사진으로 섹슈얼 마케팅 전성시대가 열렸다. 그 뒤 마케팅에서 섹슈얼 코드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최근 LG전자의 신제품 ‘비키니폰’ 광고에 사용된 섹슈얼 마케팅(오른쪽)에서 볼 수 있듯이 적용되는 제품 또한 다양화 되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섹슈얼 마케팅의 주된 타겟은 ‘남성’이라는 점이다. 보편적으로, 섹슈얼 광고의 모델은 주로 여성이 담당하고 있으며, 자동차, 주류, 게임 등 남성을 주 고객으로 하는 제품에서 널리 쓰인다. 또한 독일 마인츠 대학의 연구 결과 섹슈얼 광고를 접하는 여성들은 광고가 전하는 메시지에 무관심해질 뿐 아니라 제품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경향 한스우베 쾰러, <<섹슈얼 마케팅>> (토네이도, 2007).
이 있다. 이에 시각적 유혹에 민감하고 소유욕과 정복욕이 강한 남성의 일반적 성향에 결합한 섹슈얼 마케팅이 성공확률이 높다.
2. 왜 섹슈얼 마케팅인가? (주제선정 동기)
이처럼 섹슈얼 코드나 섹스어필 광고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기업은 왜 섹슈얼 마케팅을 하는가? 이는 섹슈얼 마케팅의 가장 큰 목적, ‘소비자의 성적 본능을 자극하고 고객의 몸과 마음이 반응하여 제품을 구매하게 만든다’에 있다고 본다. 여기서 말하는 섹스어필은 선정적이거나 성적 자극만을 뜻하는 욕구충족의 기능이 아닌, 육체와 정신이 함께 만나는 순간을 뜻한다. 한스우베 쾰러, <<섹슈얼 마케팅>> (토네이도, 2007).
섹스어필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성적 본능과 감성을 자극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인상과 환상을 심어주고, 소비자가 이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육체적 본능과 환상이 채워질 수 있음을 소비자의 무의식에 불어넣는 것이 섹슈얼 마케팅의 목적인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섹슈얼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섹슈얼 마케팅을 여성의 섹슈얼한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어떤 성을 사용하든 섹스어필을 사용하는 모든 마케팅이 이 범위에 들어간
- 참고문헌
-
마케팅 원리(3판) 박찬수(2005)
섹슈얼 마케팅-한스우베 쾰러(2007)
남자의 미래-메리언 살츠먼(2006)
기타- 각주에 포함된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