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행 산업 분석 & 트랜드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해외여행 의향
(1) 해외여행 이유
☆ 해외여행의 주된 활동
(2) 해외여행 의향증가

2. 패키지여행의 증가
(1) 체류일수 증가
(2) 패키지여행 지출액 증가
(3) 해외여행의 동반자 유형

3. 방문국가

4. 성별유형
☆ 성별 선호 행선지 분류표

5. 연령별 유형
☆ 연령별 행선지 분류표

6. 결론
본문내용
※ 1번 해외여향 의향~ 3번 방문국가 항목은 만 15세 이상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임을 밝힌다.



















1. 해외여행 의향
(1) 해외여행 이유

→ 2007년 3월 기준 해외여행의 주된 이유는 중복응답인 경우 볼거리가 다양해서(55.1%) > 의미 있고 흥미 있음(26.6%) > 평소 방문하고 싶은 곳이 있음(21.0%) > 단체관광의 기회(20.9%) 의 순으로 나타남. 그 밖의 이유로 즐길 거리가 다양함, 해외경험이 부족함, 개인적 이유 등이 언급된다.
→ 첫 번째 응답을 기준으로 할 경우 단체관광의 기회가 볼거리가 다양해서 다음으로 많이 응답되는 것이 특징이다.

☆ 해외여행의 주된 활동

→ 2007년 3월 기준 해외여행 주요 활동은 관광지 방문(80.8%) > 쇼핑(77.7%) > 업무수행(22.2%) > 식도락 관광(19.2%) > 수영/해변활동(15.8%) > 공연/민속행사/축제참가 관람(15.3%)의 순으로 나타나는 걸 알 수 있다.


(2) 해외여행 의향증가

주)2005년까지 3점 척도에서 2007년부터 해외여행 의향이 5점 주)2007년부터 신규로 추가
척도로 세분화됨. 주)100회 이상인 경우 이상치로 간주, 평균 에서 제외시킴


→ 2007년 3월 전체 응답자의 65.6%가 향후 1년 이내 해외여행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지난 조사에 비해 해외여행 의향은 다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다.
→ 향후 1년 이내 해외여행 의향 횟수는 평균 2.5회로 향후 1년 이내에 해외여행을 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관광객의 과반수가해외여행을 1회 정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CJ올리브영 마케팅전략 -20대 고객유치방안 `블루오션을 위한 MOVE 전략`
  • 마케팅 전략1. 이슈 도출가. 설문조사 ① 조사기간: 2008년 11월 17일 ~ 21일② 조사대상: 20대 남녀 ③ 조사지역: 대학가 주변 지역④ 조사목적: 올리브영의 브랜드 이미지와 매장 만족도 조사⑤ 조사결과: 설문조사는 총 100명 중 10대, 30대 응답자를 제외한 20대 70명을 표본으로 조사, 분석하였다. 응답자의 성별비율은 남자 40% 여자 60%로 나타났으며, “올리브영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남자의 경우 21.4%가 “전혀모른다” 라고

  • [마케팅전략]주5일근무제 도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백화점마케팅
  • 산업인식4)고령 P/T증가업무분배주중휴일분산실시주말인적효율극대화분 산 화집 중 화매장적응기업지원 서비스 확대고용형태의 유연성과 여성고용의 확대자기계발 노력의 확대여가생활 다양화/ 삶의질 향상실질적 임금 상승노동시간단축고용확대주 5일근무제도입주 5 일 근무제 도입의 효과주5일 근무제가 도입될 때 나타나는 긍정적인 기대효과(%) 구분 평소여가활동산책 및 행락 13.6여행 및 관광 4.9교제 및 만남 17.7관람, 구경

  • 써어스데이아일랜드,Thursday island,지엔코,써스데이아일랜드,패션산업,패선마케팅,TI분석
  • 마케팅 관리론 - 요약“플라타나스”는 브랜드에 관한 이해와 현재의 시장상황, 앞으로의 방향성을 예측하여 기존 T.I의 마케팅의 개선점을 보완하고 새로 런칭한 T.I for man의 상황에 입각한 4P를 제안한다. 우리가 선택한 써스데이 아일랜드는는 패션산업의 선두 주자로 제품 차별성에 성공하여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아이텐테티를 확보하였다. 먼저, 기존 T.I의 분석하여 마케팅 개선 점을 발견하기 위하여 현재의 패션시장

  • [마케팅] 에센시아(주) 휴대용칫솔살균기 마케팅계획
  • 분석표>♠유통시장 진입호주의 유통산업은 99년 이후 매년 8%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통산업은 품목 및 업종에 따라 크게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높은 마진율을 유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독과 점 형식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며, 높은 인건비 비중과 물류비용 등으로 발생한 코스트를 커버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통시장 진입 시 현지 바이어의 보수적․소극 적 성향을 적극 활용하여 장기적이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분석(1)기업환경 분석1. 인구당시 시애틀은 작은 중소도시의 규모로, 노르웨이나 스웨덴 등지에서 온 이민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유럽풍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시애틀에는 이러한 유럽풍 도시 외관을 보고자 하는 관광객이나, 캐나다, 알래스카 등지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아 상주 인구가 적은 도시였다.2. 경제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었던 Boeing사가 대규모 인력 삭감을 단행하면서(Boeing Bu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