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 제네시스 미국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분석

2. 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5. STP

6. 4P

본문내용
기업분석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상용차 및 부품 제조 판매
종업원수 : 5만 4천여 명
본 사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자 본 금 : 1조 4850억 원
총 자 산 : 26조 430억 원
계열사수 : 36개
재계서열 : 2위(2007년 4월 총자산 기준)
세계자동차 : 6위

외부적 요인


고급차 시장의 성장

-고급수입차의 경쟁 심화 (이를 견제할 모델 부재)

-보다 더 완벽한 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

내부적 요인


뛰어난 기술과 경험

-고급차의 높은 수익성

-현대차의 영역 확장 필요

-고객 감동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미국(1.2명당 1대), 일본 (1.7명당 1대), 서유럽(1.8명당 1대)에는 미치지 못하여 향후 내수판매는 선진국 수준에 이를 때까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수출부문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J.D 파워社에 따르면 현대차의 IQS(초기품질지수)는 전년의 23위에서 13위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면서 미국시장의 전체판매는 전년비 0 .9% 감소했지만 현대차의 미국시장 판매는 6.7% 증가율을 나타냈다. 신흥시장인 중국, 인도,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북미 국내 마케팅전략
  • 제네시스’의 현재 위치 및 도전 과제2. ‘제네시스’, 그 광대한 역사에 대하여!1 예견경쟁1. 감지단계2. 분석단계1) 제네시스 출시 당시 국내시장 분석2) 제네시스 출시 당시 북미 시장 분석3. 창조 및 상상 단계2 New power 준비경쟁1. 전략적 청사진2. 주도권 구축3 초기시장경쟁1. 국내 시장 마케팅2. 북미 시장 마케팅4 주류시장 장악 전략1. 제네시스 STP 분석 (국내 & 북미시장)2. 현대 제네시스 SWOT 분석1) 국내 시장2) 미국 시장3. 주류시

  • [경영혁신] 현대자동차의 제너시스 성공 마케팅 전략
  • 제네시스’의 현재 위치 및 도전 과제2. ‘제네시스’, 그 광대한 역사에 대하여!1 예견경쟁1. 감지단계2. 분석단계1) 제네시스 출시 당시 국내시장 분석2) 제네시스 출시 당시 북미 시장 분석3. 창조 및 상상 단계2 New power 준비경쟁1. 전략적 청사진2. 주도권 구축3 초기시장경쟁1. 국내 시장 마케팅2. 북미 시장 마케팅4 주류시장 장악 전략1. 제네시스 STP 분석 (국내 & 북미시장)2. 현대 제네시스 SWOT 분석1) 국내 시장2) 미국 시장3. 주류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분석 A. 경제적 환경 분석B.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C. 정치적 환경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서론2. 연구방법Ⅱ. 본론1.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1-1. 현대자동차 기업의 역사와 연혁 1-2.현 현대자동차 C대 정몽구회장 1-3. 현대자동차 기업의 경영방침과 경영이념 1-4. 현대자동차 기업의 로고 및 CI내용 2. 미국시장동향 2-1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2-2. 시장동향 3. 경쟁업체가. 경쟁업체나. 제네시스 경쟁 차종4. 제품의 특성1) 제네시스가 고급차량임을 나타내는 사양2) 제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