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하이네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STARBUCKS 연혁
규모
한국의 STARBUCKS
규모
경영실적
경영전략
해외진출 방법
해외진출 전략
한국의 스타벅스 진출  전략
또 하나의 Localization 전략
Heineken
경영실적
규모
해외시장 진출
해외진출 전략 (품질 관리)
해외진출 전략 (현지화)
하이네켄 한국 진출 방식
하이네켄의 국내 경영전략
한국에서의 하이네켄
본문내용
회사소개

STARBUCKS 연혁

-1971년: 시애틀 Pike Place Market 부근 1호점 개점
-1982년: ‘하워드슐츠’ 경영 합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 공급



STARBUCKS 연혁


1983 : 슐츠, 이태리 여행 중 커피문화 도입을 결심
-1984 : 시애틀에 이탈리아 컨셉의 매장 오픈
-1985 : ‘일지오날레(il Gionale)’ 커피회사 설립

-1987 : 슐츠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1991 : 민간기업 최초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2 : SBUX 이름으로 상장
-1993 : 워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공장 설립
-1995 : 펜실베니아주, 요크에 로스팅공장 설립

-1996 :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 (일본)


규모

2007년 4월 현재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39개국 1만3000여 매장 운영

한국의 STARBUCKS


한국의 STARBUCKS 연혁

-1997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 & (주) 신세계
라이센스 계약 체결, 국내법인 설립
-1999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호점 이대점 오픈
-2000 : starbucks coffee Korea 사명 변경
총 매장 수(10개) 12월 합작법인 출범

-2007 : 현재( 4월 9일) 현대미아점(203호점) 오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스타벅스시애틀의 작은 커피숍에서 시작스타벅스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가지며 인기 많아짐2000년대 중반 이후 경제 침체에 대한 불안으로 경쟁력 급락풍부한 컨텐츠 공급과 고객들간의 교감 형성 위해 노력2009년 말 Business week 선정,SNS상 고객과 연관도 가장 높았음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축구를 이용한 소셜 마케팅 진행재미와 감동, 그리고 진정한 스토리가 담겨,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경영 철학이 담겨 있는 것이다.제너시스 BBQ의 해외진출은 아직까지는 성공적이라고 판단하기에는 이르다. 그러나 제너시스 BBQ의 베트남 시장 진출 사례는 충분히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고 앞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외식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8.2 연구 시사점 및 한계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에 성공한 제너시스 BBQ는 높은 제품 차별화와 가격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에서 우위 요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 특성공유 가치故 이병철 화장의 3가지 경영이념* 사업보국: 국가,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한다.* 인재제일: 기업은 곧 사람, 부단히 인재 양성* 합리추구: 경영합리화, 기술혁신, 공동번영 추구책임주의 자율책임 경영체제 확립신용제일주의 거래약속, 품질, 계약이행의 신용중시전략사업의 업종집중화 (Restructuring) 사업 재구성세계화 전략기술 개발 전략 관리위주 기술개발 및 제휴삼성 신 경영 전략 질 위주의 경영, 국제화, 복합화구

  • [홍보] [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
  • 하이네켄하면 녹색 병이 떠오른다. 소비자는 어떤 맥주를 마실까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갈색 별을 마실 것인가, 녹색 병을 마실 것인가를 고민하게 되었다. 하이네켄은 오직 하나의 녹색 맥주로 다른 맥주와 다른 고급스러운 맥주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이는 하이네켄의 녹색 관리의 결과로 병 컬러에서부터 로고 수출하는 국가의 홍보 홈페이지까지그 관리가 철저하다.후지필름은 레드 심벌과 검은색 워드마크를 사용하지만 패키지에 그린 컬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스타벅스1) 기업 소개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 1만달러씩을 갹출하여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를 설립했다. 이 당시에는 커피숍이 아닌 커피 원재료를 판매하는 곳이었다. 1982년에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를 영입해 마케팅을 맡겼다. 1983년에는 피츠(Peets)를 인수하였다. 제럴드 볼드윈은 스타벅스를 떠나 피츠를 경영하였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