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Union 피트니스 마케팅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선정점포 분석
Ⅲ. 마케팅 전략
Ⅳ. 평가

본문내용
Ⅰ. 서론


선정동기

얼마 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경험 여부에 대한 질문에 48.2%의 여대생이 ‘한다’,’해 본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다이어트 이유에 대해서는 “예뻐지기 위해서” 54.3%로 가장 높았다. 몸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운동을 하는 여대생들의 16.3%가 헬스를 한다는 결과를 보였다. 이는 요가나 에어로빅과 같은 운동 중에 단연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비단, 여대생 뿐만이 아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웰빙 열풍은 소비자로 하여금 피트니스에 대한 욕구를 창출하였고 우리는 주변에서 많은 피트니스 센터를 찾을 수 있다. 그 중, 우리는 학교 근처 화랑대역에 위치한 Union 피트니스 센터를 선정하였고 이 피트니스 센터의 매출을 신장하기 위해 시장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았다.


조사방법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한 사업 현황 조사
현재 이용자와의 인터뷰를 통한 만족도 조사
인터넷과 전화통화를 이용한 시장 조사


3C
(1) Company (자사)
점포 이름 : Union 헬스 클럽
위치 : 서울시 공릉2동
설립일 : 2004년 2월
월 매출 : 2500 만원
건물 관리비 : 620 만원
이용 가격 : 일반인기준 ( 1개월-8만원, 3개월-18만원, 6개월 (31만원), 1년 (52만원) – 학생할인 (일반인 가격에서 -1만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마케팅 분석 도구들이 활용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강한 어필이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소비자들의 관심증대를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에비앙’사의 매출증대로 이어졌다. ‘스토리 텔링+분석도구’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적절한 ‘스토리 텔링’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은 위의 ‘에비앙’ 과 같이 효과적인 기법이라 판단하였다. 이에 우리는 에비앙사가 취한 마케팅 기법을

  • [마케팅원론] 다이어트 뷔페 레스토랑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으로 웰빙 및 다이어트 개념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될 것이다. 웰빙․다이어트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아이디어 창출이 가능한 산업분야는 지속적인 신장세가 기대된다.▶ 다이어트 뷔페 레스토랑 자체가 새로운 방식의 사업이기 때문에 경쟁자가 많지 않다. 때문에 초기에 홍보만 잘된다면 이 시장에서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초기에 도심의 중심지에 본점을 오픈한 후 마케팅과 홍보로 소비자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독점 권한을 갖게 된다. 그 효과측면도 2002월드컵 당시 매복마케팅의 거센 도전으로 주춤한 듯 보이지만 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신뢰도를 고양시키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제격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실례로, 월드컵 파트너 중 국내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가 유일한데 지난해 3월 현대차는 10년간FIFA의 자동차 부문 단독파트너로 계약하며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현대차는 2002월드컵 때 공식 후원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전략 122.4 영원무역의 미래 142.5 결 론 15◈ 결 론 ◈한국 다국적 기업의 진로 15서 론최근 우리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환경이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WTO (세계무역기구)의 출범, 유럽공동시장 (European Union)과 북미자유무역지대 (NAFTA)의 결성 등 세계화의 물결이 우리 경제와 기업 현장으로 거세게 밀려오고 있다. 그야말로 국경 없는 세계시장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설지 않을 정도이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우리 기업의 마케팅과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전략 . 171)기업 차원의 브랜드 운용전략 (Branding Strategy) 수립 172) 브랜드 계층구조(Brand Hierarchy) 구축 . 183)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재구축 195. 좋은 브랜드의 조건 . 191) 브랜드의 디자인적 유형 . 192) 브랜드 마케팅의 출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