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선생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생이 처한 상황을 심정적으로 이해해주는 선생님
(1) 개그맨 최형만이 찾은 선생님
(2) 가수 조경수가 찾은 선생님
(3) 페스탈로치
(4) 결론
2.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선생님
(1) 개그우먼 이경애가 찾은 선생님
(2) 국회의원 정화원이 찾은 선생님
(3) 몬테소리
(4) 결론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교사에 대한 처음 이미지는 지식을 잘 전달하는 교사이다. 그러나 좋은 교사와 다시 찾아보고픈 교사는 다르다. 좋은 교사란 자신의 과목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갖고 있거나 혹은 수업을 잘 가르치는 것과 같은 좋은 교사의 조건을 갖추는 교사라 생각된다. 하지만 진정으로 좋은 교사, 다시 찾아보고픈 교사는 공부를 잘 가르치는 것을 떠나서 자신이 어렵고 힘들 때 편이 되어주고 올바른 길을 안내해준 교사 또는 자신이 향한 꿈에 대한 열정을 끝까지 격려해주고 응원해준 교사, 잘못된 길로 나아가는 자신을 붙잡아주고 진솔하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교사 등 개인적으로 자신에게 남다르게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보이고 꿈을 이루는데 도와준 교사이다. 즉, 정리하자면, 학생들에게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고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교사, 또한, 자신만의 남다른 교육방식과 교육철학을 가지고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게끔, 학생들의 삶에 영향을 끼친 교사였다.
Ⅱ 본 론
1. 학생이 처한 상황을 심정적으로 이해해주는 선생님
사례1) 개그맨 최형만이 찾은 선생님
최형만은 아버지의 사업으로 초등학교 6학년 동안 6번이나 전학을 다녀야 했다. 잦은 전학 때문에 제대로 된 친구 한 명 없이 외톨이로 살아가야만 했다. 1979 6학년이 되면서 서울문성초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 형만은 형만이 전 학교에서 싸움을 해서 전학을 왔다는 오해를 했던 친구들의 곱지 않은 시선과 낯선 환경에 주눅이 들어있었다. 전학 온 첫날, 같은 반 학생이 형만에게 싸움을 걸어왔고 지금까지의 생활로 반항심에 가득 차 있던 형만은 그 학생과 주먹다짐을 하고 말았다. 이번 학교에서도 자신의 상황과 마음을 누구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생각에 형만은 더욱 말썽만 부리기 시작했고, 선생님에게 혼날 행동만 골라서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선생님은 형만을 따로 불러 매일 일기를 써오라고 권했다. 처음에는 너무 귀찮아 달랑 두 줄의 성의 없는 일기장을 냈었다. 하지만 그가 다시 돌려받은 일기장에는 두 줄 뿐이었던 형만의 일기장에 선생님의 분홍색 글씨의 답장이 한 가득 써져 있었다. 그 후, 형만은 일기를 쓰는 일에 열중하게 되었고 점점 선생님께 속마음을 내비칠 수 있었으며 일기장을 통해 나눈 선생님과의 대화로 점점 친구들과의 사이도 좋아져 일기장을 통해 나눈 선생님과의 대화로 점점 친구들과의 사이도 좋아져 어느새 오락부장으로 뽑힐 정도로 아이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올라가게 되었다.
사례2) 가수 조경수가 찾은 선생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