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트레스 해소 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동기
2. 기업소개
3. 기대효과
4. 기업의 전략
5. 사업 아이템의 내용
6. STP전략
7. 소요 자금 및 조달 계획
8. 7P MIX
9. 유사업체
10. SWOT분석
11. 설문지
- 본문내용
-
1. 창업동기
오늘날처럼 갈등과 경쟁이 치열한 산업 사회에서는 사회가 구조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복잡하게 변화함으로 이에 적응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많은 신체적·심리적 부담감을 느끼고 있으며 이런 부담감을 일명 스트레스라 한다.
현대인들은 지나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조절하거나 해소하는 적절한 관리 방법을 알지 못하여 음주, 흡연, 약물 복용(수면제, 신경안정제), 과식 등과 같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 센터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마땅한 장소와 해소법을 제공하고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 의해서 창업을 하게 되었다. 스트레스를 극복하므로 인한 여러 가지 정신적, 심리적 이익을 생각한다면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해 아낌없이 돈을 투자할 것이며 그만큼의 이익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2. 기업소개
브랜드명 : 후엔휴 스트레스 해소 센터
(who & 休 : 사람이 쉬어가는 쉼터)
분야 : 서비스업
아이템 개요 : 스트레스 해소 센터
브랜드 설명 :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자.
3. 기대효과
1) 바쁜 현대인과 10대, 20대의 스트레스 해소 공간이 부족한 현실에 새로운 돌파구 를 마련한다.
2) 현재 방은 독특한 문화 공간으로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가뜩이나 부족한 전주 문화 인프라 육성에 적지 않은 보탬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스트레스방은 일본에서 성업 중이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도입기로 사람들에
게 신선한 호기심을 유발 할 수 있다.
4)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트레스는 더욱 증가할 것이고 이러한 소비자 욕구에 따라 늘 소비 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