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수 .학습
2.교수의 3대 변인
3.가네의 목표별 교수이론
본문내용
. 교수 · 학습 (1) 학습의 정의


첫째,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발생하는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상의 변화”

둘째, “개체가 주어진 상황에서 경험을 반복함으로써 그
상황에 대한 개체의 행동과 행동잠재력이 변화하는

(이 같은 행동변화는 개체의 생득적 반응 경향이나
성속 또는 일반적 상태에 의하여 설명될 수 없는 것)”

1) 선택적 지각 : 학습과제나 수업에 관련된 학습 환경에
속한 자극에 주의를 집중하려는 인지적
노력을 선택

2) 선택적 지각 후에 아주 짧은 순간 동안 작동기억에 저장

3) 학습자가 이미 알고 있는 것과 새로운 것을 관련짓는
과정에서 새로운 많은 정보가 장기기억 속으로 저장
(약호화) → 추가, 수정, 보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비고츠키의 사회적 인지발달이론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 (A+ 레포트) 비고츠키의 사회적 인지발달이론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I. 서론 1II. 본론 21. 사회적 인지발달이론의 개념 22. 사회적 인지발달이론의 주요 내용 2(1) 고등정신기능 2(2) 학습과 발달 31) 학습과 발달의 분리 32) 학습과 발달의 근본은 동일 33) 학습이 발달을 주도 33. 근접발달영역 (The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ZDP) 4(1) 근접발달영역의 정의 4(2) 아동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과제 제시 44. 근접발달영역 향상 교수-학습 방법 5(1) 비계설정(scaffo

  • [교육공학] 구성주의와 교육공학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Report【도 입】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BL 문제 2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학습하였다. 여러 자료를 조사하면서, 많은 사실들을 배울 수가 있었다. 이 지식들은 내가 미래에 교사가 되었을 때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한 지식이라고 느꼈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레포트의 주제를 ‘구성주의와 교육공학’이라고 정하고, 레포트 작성을 통해 보다 깊이

  • 체육교수학습 레포트
  • 체육 교수 - 학습체육 교수- 학습의 의미어떻게 하면 더 잘 가르칠 수 있을까?누가 누구와 상호작용을 하는가?목차모스턴의 체육 교수 스타일페어플레이를 가르치기 위한 교수 전략모스턴 스펙트럼 이론적 기반→ 교수는 연속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모스턴 체육교수 스타일 모스턴 체육교수 스타일 수업 스타일의 종류→ A(지시형 스타일)~ K(자기학습형 스타일)수업스타일의 구성→ 수업활동의 전-중-후의 의사결정을 교사로부터 학생으

  • 2017년 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을 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에 따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2017학년도 1학기 유아교육과정 3공통 과제물 레포트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
  • 20172017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유아교육과정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o 과제유형 : ( 공통 ) 형o 과 제 명 :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을 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에 따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30점).목 차Ⅰ. 서 론 – 유아교육과정 들어가기 Ⅱ. 본 론1. 성숙주의 접근법1) 성숙주의 접근법의 개념과 특성2) 성

  • ICT를 활용한 음악교육
  • 학습에 비해 편리하고 능률적⑩실물학습에 비해 경제적2)단점지나치게 의존하게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음악시간에 교사가 피아노를 치는 대신 T나라에 접속하는 현상도 마찬가지이다. 또한 인간이 직접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을 소홀하게 되어 인간성, 사회적인 기능과 감각기관의 퇴화가 초래된다. 2. 음악교육의 미래에 대한 예측과 준비-앞으로 음악교육 분야에서 테크놀로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적용될 것이다.① 음악과 교수 학습의 질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