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인본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본주의 교육의 성격
2. 인본주의 교육의 원리
3. 인본주의 교육의 제한점
4. 열린교육
열린 교육 실행에서 문제점
대안학교
대안 1 / 대안 2
본문내용
1. 인본주의 교육의 성격

(1) 인지적인 측면 : 지식이나 기술의 개발을 강조
(2) 정의적인 측면 : 가치관이나 태도 형성을 강조


1) 인본주의 심리학과 인본주의 교육

- 인본주의 심리학자 : 인간은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결정 인간의 행동은 그 개인의 자각과 느낌이 단서가 된다고 주장.
- A. Combs(1974) : 한 개인이 그의 행동을 지각하는 양식이 곧 그의 행동을 이해하는 단서

※ 교육에 적용 : 학생의 행동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교사는 학생이 자신의 행동을 어떤 방식으로 지각하는지 알아야 함.


- Carl Rogers(1969) : 인간의
선천적인 자아실현의 경향성을 인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