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r.Pizza 미스터 피자 업계 1위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발표 주제 및 Mr.Pizza 소개

2. 시장 분석

3. STP, 3C, SWOT, 4P

4. 설문지 분석 & 전략

5. 자체 평가 & 한계점

6. 출처
본문내용
1. 발표 주제 및 Mr.Pizza소개
(1) 발표 주제
- Mr.Pizza 피자 시장에서 업계 1위 만들기 프로젝트

(2) Mr.Pizza 소개
① Mr.Pizza 개요
"100% 수타피자, 100% 스크린피자, 100% 홈메이드 피자"
미스터피자는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서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이후 현재는 ㈜한국미스터피자가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15년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225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 피자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미스터피자는 2004년 8월부터 브랜드 슬로건을 “기름 뺀 수타 피자”에서 “Made for Women”으로 전격교체 -2007년 "Love for women"-하고, 새롭게 ‘여성’을 주 타겟 층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미스터피자의 강점은 바로 ‘맛’에 있다. 다른 피자와 달리 장기간 저온 숙성 시킨 빵(도우)만을 이용해 빵이 쫄깃하고 전 매장에서 미리 피자를 만들어놓지 않고 주문한 즉시 피자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신선하다. 다른 피자브랜드와 차별되는 또 다른 강점은 전문 피자 요리사가 반죽을 직접 때리고 화려한 공중회전을 통해 빵 모양을 만드는 정통 수타 피자라는 점이다. 미스터피자는 제품의 절대 우위를 통해 ‘빨리빨리 만들어 먹는 인스턴트 피자’가 아니라 ‘정성껏 손으로 만드는 정통 수타 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밖에도 석쇠에 직접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해 최근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에 반감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입맛에 부응하고 있다.

1990년
㈜ 한국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개점
1991년
서초점 개점
1992년
돈암점 개점
제1회 미스터피자 어린이 그림잔치 개최
1993년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개점
1995년
계열사 ㈜아바론코리아 설립
제시카 하늬솔점 개점
1996년
본격적인 가맹사업 시작, 상인점 외 8개 개점
1999년
회사 로고, 캐릭터 변경 (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을 상징)
100호점 (대학로점) 개점
2000년
세계 최초로 쌀로 만든 라이스피자 출시
중국 북경미스터피자 건국문점 개점 ('북경만보' 우수피자점 선정)
'결식아동돕기' 중국연변가무단 초청 대공연 주최
미스터피자 120호점 (코엑스1호점) 탄생
2001년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오도구점 개점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잉커점 개점
북경 만보 우수 피자점 선정
‘결식아동 돕기’중국연변가무단초청 대공연 주최
‘소년소녀가장 돕기’ 사랑의 콘서트 개최
160개 점포 개점
2002년
패스트리 도우 출시
고구마로 만든 스위티피자 출시
제1회 전국 도우매직쇼 컨테스트 개최
멕시칸 퓨전피자 또띠아피자 출시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동방 광장점 개점
2003년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왕징점 개점
제 2회 전국 도우매직쇼 컨테스트 개최
007서비스(1577-0077) 서비스 센타 오픈
생산성본부 선정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피자부문 2위선정
스포츠서울 선정 Star Brand Best Awards 피자부문 1위
2004년
페타 레인보우 피자 출시
사랑의 피자 배달 이벤트 실시
007 서비스 샵 1호점 (면목점) 오픈
한국 프랜차이즈 협회(KFA) 가입
Express Shop 광명역사 오픈
Express Shop 동대구역사 오픈
미스터피자 200호점 (영등포점) 탄생
포테이토 골드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 여성의 날 지정 (매월 7일)
'Made For Women' 브랜드 슬로건 교체
제 1회 그녀들의 피자 컨테스트 진행
제 3회 전국 도우매직쇼 컨테스트 개최
중국 베이징 미스터피자 팡좡점 개점
쉬림프 골드 피자 출시
2005년
Mr.Pizza Big Brother 사회공헌 프로그램 실시
중국 북경미스터피자 천진화평점 오픈
골드 피자 200만판 돌파
시크릿가든 피자 출시
경기도 가평 수리재마을 1사1촌운동 결연
진주보건대학 외식산업미스터피자 전공 개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수상
미스터피자 팩토리 명동 2호점 오픈
중국 천진 체육중심점 오픈
제4회 도우매직쇼 콘테스트 개최
쉬림프 누드 피자 출시
중국 중관촌점 오픈
2006년
한국여자축구연맹 공식 후원
프리타 출시
Jessica's kitchen 센트럴시티점 오픈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해외 진출 및 수출 부분' 최우수 대상
제6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 브랜드 대상' 선정
제5회 결식아동돕기 2006 도우매직쇼 컨테스트 개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2년 연속 수상
그랑프리 피자 출시
2007년
미국 LA월셔 1호점 오픈
중국 북경 통주점 오픈
(주)미스터피자로 사명 변경
2007 여성 소비자가 뽑은 품질, 서비스 1위 수상
Love for women 브랜드 슬로건 교체
한치골드 피자 출시
(주)미스터피자 본사 이전
300호점 오픈(제주 중앙점)
한치  골드 고추장 소스 출시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제시카 키친 2호점 이대하늬솔점 오픈
여성신문사 선정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3년 연속 수상
한국능률협회(KMCA)선정 한국 산업의 고객고객만족도 1위 (피자전문점)
씨푸드 아일랜드 출시
② 연혁


2. 시장분석
(1) 외식 시장 규모 변화
1990년부터 2007년까지의 외식 시장의 규모 통계를 보자면 해마다 그 규모가 점차 증가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년도
규모(십억원)
1990
2,700
2000
2,900
2001
3,300
2002
3,600
2003
3,900
2004
4,500
2005
4,900
2006
5,200
2007
5,700


(2) 피자 시장 점유율
2002년부터 2007년까지 3사의 매출액으로 점유율을 살펴보았는데, 단위는 억원이고 3사가 전체적으로 점차 성장하였고 초반에 미스터 피자는 3사중 가장 낮은 매출을 보였으나 2007년 현재 2위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피자헛
3000
3500
3800
3900
4000
4000
미스터피자
600
1000
1500
1800
2500
3200
도미노피자
800
1000
1200
2000
2300
3000



(3) 대표 피자 브랜드 매장 개수
매장 개수도 2002년부터 2007년까지의 통계를 살펴보았는데 피자헛과 도미노피자의 경우 지속적인 확장을 보였으나 미스터 피자는 2006년에 비해 2007년의 경우 5개가 줄어듦을
참고문헌
▷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www.mrpizza.co.kr
▷ 한경대학교 마케팅원론 카페 cafe.naver.com/hankyongmarketing
▷ 한겨레 경제 www.hani.co.kr/arti/economy
▷ 업체탐방 블로그 :
http://blog.daum.net/noxknker/10284781
http://blog.naver.com/arrighi?Redirect=Log&logNo=30007733074
▷ 한국식품연감 2006년 판
▷ 제일기획(광고대행사) www.cheil.com
▷ 피자헛 www.pizzahut.co.kr
▷ 도미노피자 www.dominos.co.kr 등


※ (참고) Super Market의 싸이클럽 주소
→ http://club.cyworld.com/markettw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취업 플랜
  • 1위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피자 전문점 1위2008년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1위, 고객추천기업 1위회사 연혁은 어떻게 정리하지 ??!!*Mr. Pizza 기업 선정 동기국내 피자 산업에서의 위치 미스터피자는 피자 메이커 업계 국내시장의 약 25%이상 시장을 점유 외식업 시장에서 피자 시장 매출 규모는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피자 고객의 80%는 여성미스터 피자는 일찍 여성 고객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여 매출이 급신장. Well being trend

  • [마케팅전략] Mr.Pizza(미스터피자)의 브렌드 파워 강화를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
  • 미스터피자, 피자 업계 매출 1위미스터피자, 매장 점포 수 1위피자헛310개미스터피자380개도미노피자330개2004년 “Made for Women”2007년 “Love for Women”미스터피자 , 2004 여성 마케팅 시작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여성에게 어필여자들이 뽑은 좋은 기업 5년 연속 1위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피자부문 1위 선정2009 하이스트 브랜드 2년 연속 1위미스터피자‘200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미스터 피자의 화려한 승리Mr.Pizza Win

  • [경영학] 미스터피자와 도미노 피자 인사제도 비교
  • Mr.Pizzas 연혁1990 (주)한국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오픔 1991 서초점 오픈 1992 돈암점 오픈 1993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오픈 1995 계열사 (주)아바론코리아 설립        제시카 하늬솔점 오픈 1996 가맹사업 시작, 상인점 외 8개 오픈 1998 휘모리 2000 사업 시작(국내 최다 점포 오픈 목표)        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 출원        98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부분 고객만족도 1위 1999 회사로고 캐릭터 변경(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

  • 미스터피자,피자헛,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피자’1.1. 미스터피자 선정동기1.2. 미스터피자 소개1.3. 미스터피자 stp1.4 미스터피자 swot분석Ⅱ. 미스터피자의 서비스 마케팅2.1 경쟁사 소개2.2 경쟁사(피자헛)와의 비교분석2.3 매장방문Ⅲ. 개선방안Ⅳ. 출처Ⅰ. 기업 ‘미스터 피자’1.1 미스터피자 선정동기√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외식산업의 고성장√1조원이라는 커다란 피자업계의 시장규모√미스터피자는 이러한 커다란 피자시장업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 [마케팅] 미스터 피자 Mr. Pizza 마케팅전략
  • 미스터피자가 약진하기 시작했다. 현재 시장의 구도는 프리미엄피자 대 저가시장피자로 이원화되어 있는 상태로 프리미엄 피자 시장의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가 상위업체로 우위를 보이고 있다. (2) 업계현황 (점유율)맛과 마케팅, 서비스 우위를 바탕으로 상위 3개업체가 전체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여 왔으나 05년이래 피자에땅, 파파죤스, 빨간모자 등 중소브랜드업체가 공격적인 점포확대, 배달중심의 시장공략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1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