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목적
Ⅱ. 연구 방법
Ⅲ. 기업 분석
1. 연혁
2. 사업영역
3. 조직도
Ⅳ. 환경 분석
1. 의류시장 환경
2. 캐쥬얼 의류시장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경쟁적 환경
Ⅴ.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SWOT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Ⅶ. STP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Ⅷ. 추진 전략
- 본문내용
-
Ⅰ. 연구의 목적
최근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 등으로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률은 감소추세에 있다. 그러나 주5일 근무제가 점점 확산되면서 의류업체들이 캐주얼 사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 들어 내수경기 부진으로 의류시장도 침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 5일 근무제 확산으로 캐주얼 브랜드가 '나홀로' 신장을 하면서 의류시장이 재편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추어 발 빠르게 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해서 우리 조는 해외브랜드 일색인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과 폴로에 대한 마케팅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
Ⅱ. 연구 방법
우리 조는 우선 패션분야의 마케팅은 일상적인 제품과 다르게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분야로 생각하여 기존에 있는 마케팅 관련 서적은 물론 더 나아가 패션마케팅 관련서적을 참고하였다. 또 패션마케팅에서 중요한 소비자의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으며 제품의 특징을 알아보기 패션 잡지와 직접매장을 방문하여 전체적인 이미지조사를 실시하였다.
Ⅲ. 기업 분석
1. 연혁
1979. 섬유연구소 설립
80. 한국 최초 양모섬유기술연구소 설립
83. 안양 신사복 공장 완공
85. 신사복 갤럭시 첫 수출]
87. 한국 모직 업계 최초 수출 8천만불 돌파
88. 화성연구소 설립
89. 화성 연천공장 준공
90. 이태리 법인 “Moda Prima Italiana” 설립
91. 호주 법인 "AWE" 설립
92. 미주법인 "Moda Prima America" 설립
94. 화성 EMC공장 준공
95. 중국 천진에 “삼성시장 유한공사”설립
남성 캐주얼 브랜드 “엠비오” 런칭
학생 교복 “아이비클럽” 출하
96. 빈폴 중국 상해 매장 오픈
98. 삼성물산 의류부분과 경영통합
99. 제일모직, 에스에스 통합
00. 섬유에서 화학으로 업종변경
화성⟶케미칼, 의류⟶패션부문으로 명칭
02. 전자재료 구미 양산기지 준공
빈폴 진스 런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