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HOLLYS COFFEE(할리스 커피) 홍보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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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사분석
2. 타사분석
3. 홍보방안
4. 할리스 커피의 홍보 실태
5. 위기관리

본문내용
1. 자사분석

* HOLLYS COFFEE 란?
-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 최근 100호점을 돌파하고 새로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도약하는 기업

* HOLLYS COFFEE
1) target: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지니고, 입 소문이 빠르며,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급문화를 지향하며,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대~30대 초반의 여성층

<4P>
①product : 6종의 커피,
3종의 핫초코,
5종의 아이스티,
5종의 아이요떼,
빠니니, 샌드위치,케익류
(주 품목인 커피에서 벗어나 아이요떼와 샌드위치, 빠니니등 푸드에 특화.
웰빙제품 전략.)

②price : 카페라떼 가격 short: 3000원
grande: 4000원
타사들보다 약 800원 정도 저렴.
(loyalty지불이 없고, 원두를 국내에서 볶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음)

③place : 주요상권 108개 매장.
거대 유통기업 연계 없음.
타사에 비해 매장 수 적음.
점점 넓혀 나가는 것이 목표.

④promotion : 젊은 층의 서양문화 선호 감안 국내브랜드라는 사실을 숨긴 채 정착 후
국내브랜드 이미지로 커피한류 선언.
타사에 비해 홍보가 미미.









2) SWOT
S
W

-제휴마케팅

-신선한 재료

-다양한 메뉴
(비커피 소비자들을 위한 메뉴 개발, ex] 고구마라떼, 아이요떼)

-타사에 비해 가격이 저렴
(약 800원 정도)

-일정금액을 내면 모든 음료를 아메리카노로 리필 가능

-비흡연실/ 흡연실의 구분

-커피 메뉴에 집중

-낮은 브랜드 인지도

-기업 내의 활발하지 않은 홍보활동

-1,2위 브랜드가 아닌 하류라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평가

-이벤트 같지 않은 이벤트

-Loyal 고객보다는 Switchable고객이 다수

-매장 수 부족

-온라인의 비활성화
O
T
-고급 커피시장의 확대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인식전환

-웰빙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
-해외브랜드의 시장독점

-신생국내 브랜드의 급성장

-이미지 컨셉의 실패 가능성














2. 타사분석

① 스타벅스
1) target :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지니고, 입 소문이 빠르며,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급문화를 지향하며,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대~30대 초반의 여성층

< 4p >
①product : 맞춤형 커피 -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의 커피를 내기 위해 물 분량 기준선을 만들어 사용.
(매장에 10종이 넘는 다양한 메뉴/ 편의점에 캔, 병 음료를 보급해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킴.)

②price : 프리미엄 가격 정책 - ‘공짜로는 주어도 값을 할인하지는 않는다.’
커피 빈보다는 저렴하나, 할리스보다는 높은 가격.
( 카페라떼 스몰사이즈 : 커피빈 - 4300원/스타벅스 - 3300원/할리스 - 3000원)

③place : 타켓 고객이 있다고 판단이 되는 곳에 매장을 집중적으로 설치.
(삼성동, 광화문, 명동 지역이 대표적인 예)
- 또 매장이 랜드마크(위치표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의 핵심 위치에 자리잡음.
- 신세계와의 협력관계로 애경 백화점, 이마트 등 주요 건물에 입점.

④promotion : 초창기에는 예산이 부족해서 광고비를 책정하지 못했으나, 최근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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