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HOLLYS COFFEE(할리스 커피) 홍보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사분석
2. 타사분석
3. 홍보방안
4. 할리스 커피의 홍보 실태
5. 위기관리
- 본문내용
-
1. 자사분석
* HOLLYS COFFEE 란?
-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 최근 100호점을 돌파하고 새로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도약하는 기업
* HOLLYS COFFEE
1) target: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지니고, 입 소문이 빠르며,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급문화를 지향하며,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대~30대 초반의 여성층
<4P>
①product : 6종의 커피,
3종의 핫초코,
5종의 아이스티,
5종의 아이요떼,
빠니니, 샌드위치,케익류
(주 품목인 커피에서 벗어나 아이요떼와 샌드위치, 빠니니등 푸드에 특화.
웰빙제품 전략.)
②price : 카페라떼 가격 short: 3000원
grande: 4000원
타사들보다 약 800원 정도 저렴.
(loyalty지불이 없고, 원두를 국내에서 볶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음)
③place : 주요상권 108개 매장.
거대 유통기업 연계 없음.
타사에 비해 매장 수 적음.
점점 넓혀 나가는 것이 목표.
④promotion : 젊은 층의 서양문화 선호 감안 국내브랜드라는 사실을 숨긴 채 정착 후
국내브랜드 이미지로 커피한류 선언.
타사에 비해 홍보가 미미.
2) SWOT
S
W
-제휴마케팅
-신선한 재료
-다양한 메뉴
(비커피 소비자들을 위한 메뉴 개발, ex] 고구마라떼, 아이요떼)
-타사에 비해 가격이 저렴
(약 800원 정도)
-일정금액을 내면 모든 음료를 아메리카노로 리필 가능
-비흡연실/ 흡연실의 구분
-커피 메뉴에 집중
-낮은 브랜드 인지도
-기업 내의 활발하지 않은 홍보활동
-1,2위 브랜드가 아닌 하류라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평가
-이벤트 같지 않은 이벤트
-Loyal 고객보다는 Switchable고객이 다수
-매장 수 부족
-온라인의 비활성화
O
T
-고급 커피시장의 확대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인식전환
-웰빙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
-해외브랜드의 시장독점
-신생국내 브랜드의 급성장
-이미지 컨셉의 실패 가능성
2. 타사분석
① 스타벅스
1) target :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지니고, 입 소문이 빠르며,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급문화를 지향하며,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대~30대 초반의 여성층
< 4p >
①product : 맞춤형 커피 -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의 커피를 내기 위해 물 분량 기준선을 만들어 사용.
(매장에 10종이 넘는 다양한 메뉴/ 편의점에 캔, 병 음료를 보급해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킴.)
②price : 프리미엄 가격 정책 - ‘공짜로는 주어도 값을 할인하지는 않는다.’
커피 빈보다는 저렴하나, 할리스보다는 높은 가격.
( 카페라떼 스몰사이즈 : 커피빈 - 4300원/스타벅스 - 3300원/할리스 - 3000원)
③place : 타켓 고객이 있다고 판단이 되는 곳에 매장을 집중적으로 설치.
(삼성동, 광화문, 명동 지역이 대표적인 예)
- 또 매장이 랜드마크(위치표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의 핵심 위치에 자리잡음.
- 신세계와의 협력관계로 애경 백화점, 이마트 등 주요 건물에 입점.
④promotion : 초창기에는 예산이 부족해서 광고비를 책정하지 못했으나, 최근에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