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Pod 아이팟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시장의 선정
2. 조사 방법과 평가
3. 분석 결과 및 표적시장의 선정
- 본문내용
-
1. 조사 시장의 선정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MP3 음악의 판권문제를 둘러싼 분쟁이 계속되고 있지만 다양한 휴대용 디지털 MP3 제품의 시장판매는 여전히 호황을 이루고 있다. 이 속에서 많은 업체 간의 판매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MP3의 디자인이나 기능 저장 방식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본 조사는 MP3 시장, 그 중에서도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iPod 시장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 조사 방법과 평가
ㄱ. F.G.I를 통한 설문조사 설계
F.G.I를 통해 iPod의 경우, 디자인, 용량, 음질 부분에서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었고, 제품을 구매할 때 중요시되는 변수로서 가격, 음질, 부가기능, 브랜드이미지, 디자인, 용량, A/S를 설정하여 그에 관한 설문조사를 하였다.
ㄴ. 설문조사 결과 분석 및 세분화 기준 설정
시장세분화를 위해 행태적 기준과 심리 분석적 기준을 채택하였다. 그리고 자료 코딩 결과에 근거하여 세로축은 비교적 객관적인 기준인 MP3 소지 여부로 설정하였고 가로축은 MP3의 디자인과 음질을 통합하여 제품 자체의 품질적 측면에 중점을 두어 각각을 세분화 변수 기준으로 잡게 되었다. (# 분석 및 Profiling 결과 첨부)
프로파일링의 결과 우선적으로 A, B, C, D 시장은 아직 mp3를 소유하지 않은 시장으로, E, F, G, H 시장은 mp3를 소유한 시장으로 분류되었다. 그리고 mp3를 소유하지 않은 네 시장에 대해서는 소유하지 않은 이유를 조사하여 이를 추가적으로 프로파일링에 사용하였다.
그 외의 세분시장 분석은 세분화 변수로 사용되지 않았던 행태적 기준과 심리적 기준, 그리고 인구통계학적 기준을 사용하였다.
소유하지 않는 이유
세분시장
항목 세분시장 A
(高디자인,高음질) 세분시장 B
(高디자인,低음질) 세분시장 C
(低디자인,高음질) 세분시장 D
(低디자인,低음질)
비싼 가격 3 3 3.6 4.2
음질의 저하 4.111111 2.615385 3.2 3.8
기기조작의 어려움 1.666667 2 3.2 2
Mp3이외제품소지 4.888889 3.307692 2.4 3.4
다운로드등
조작의 번거로움 3.555556 3.384615 4.4 3.2
평균연령 및 성비
평균연령 및 성비
세분시장 평균연령 남 : 여
전체 22.74 69.4:30.6
A 24.77778 55.6:44.4
B 22.61538 100.0:0
C 23.4 80.0:20.0
D 22.8 60.0:40.0
E 22.34783 65.2:34.8
F 22.16667 70.8:2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