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아이리버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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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P3 시장과 i-river
상황 분석
i-river의 목표와 전략
레인콤의 실패. 그리고 반성.
i-river광고 ver.Let’s AD
본문내용
들어가기에 앞서

MP3 Player란?

MP3플레이어는 디지털 음성파일을 전송받아 음악으로 재생시켜 주는 기기로 기존 워크맨보다는 크기는 작지만 CD수준의 음질을 가지고 있다.인터넷 등 통신이 발달하면서 확산되기 시작했고 반도체 메모리를 사용해 음악을 저장하기 때문에 부피가 작다.


MP3 시장과 i-river

레인콤 - 약동의 시대

레인콤은 1999년, 자본금 3억원과 직원 7명으로 시작

2001년까지만 해도 미국의 소닉블루라는 회사에 OEM(제조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납품

2002년 1월에 독자 브랜드로 ‘아이리버’를 출시


쏘리 소니` (Sorry SONY)!

2002년 당시 시장은 삼성전자의 ‘옙’이 독주

하지만 Sorry Sony라는 도발적인 문구로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시작함

‘아이리버’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속적인 선도 제품 출시로 2003년 매출 2,259억 원에 국내 시장 1위, 세계 시장 2위.


참고문헌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광고관리론 – 이종호저(경문사)

광고학 – 김광수저(한나래)

http://www.iriver.co.kr/

http://www.joins.com/

http://www.apple.co.kr/itunes/

http://blog.naver.com/i175u

http://blog.naver.com/kumdan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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