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SKT 재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8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레버리지 비율
레버리지 비율-부채비율
안정성 비율-고정비율
활동성 비율-총자산 회전율
활동성 비율
성장성비율
수익성비율
재무비율분석 종합평가
추세분석
Question 4
SKT의 공통형 대차대조표
SKT의 공통형 손익계산서
SKT의 지수형 대차대조표
SKT의 지수형 손익계산서
Question 5
5-1 ROI 분석
5-2 지수법
5-3 삼각형 분석
5-4 원형도표 분석
Question 6
6-1. 알트만 Z-Score모형
6-2.은행감독원 판별모형
Question 7
재무항목 평가
비재무항목 평가
Question 8
8-1 SWOT 분석
8-2 SWOT 분석
Question 9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Question 10
SKT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문제점  및 개선점
경영분석자 입장에서의 평가

본문내용
유동성 비율-유동 비율

이상적인 유동비율인 200%보다는 낮음

그러나 산업평균과 경쟁기업보다 높음

SKT의 단기 채무에 대한 지급능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


유동성 비율- 당좌 비율

이상적인 당좌비율 100%
SKT의 2002년과 2003년에는 100%미만
2003년에서 2004년 당좌비율이 큰 폭으로 증가
100%을 넘음
경쟁기업과 산업평균보다도 높은 당좌비율로 평가
당좌비율의 경우에는 지나치게 높이 유지하면
자본이용이 비효율화
금리부담이 과중
계속적인 증가보다는 현상유지 하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SKT의 1/3, KTF의 1/2 정도의 점유율로 가장 약세를 보이고 있다.2. 위상분석 종합현재 LGT는 텔레콤 사업에서 17.1%로 가장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이 늘은 것처럼 보이지만 순이익이 점차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악재 상황에 있다. 또한 직장의 이직율도 다른 사업자들과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장기적으로 전략을 수행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다.하지만 업계 1위와의 컨버젼스를 통하여 향후의 통합서비스 제공에서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SKT – 21C 경영 전략 Vision2010< 서론 및 기업 개요 >-2SKT ?SKT 연혁SKT 구조SKT VisionSKT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

  • [인사제도]기업사례분석-SK주식회사 인사관리
  • 전략 및 수출입 계획 수립, 해외 신 시장개척 및 수출입 관련 대외업무)Marketing 고객행복주식회사 OK! SK직무분석• 기획 - 경영층을 보좌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사업계획이 실행될 수 있도록 사업부문을 지원, 조정 및 평가하는 업무를 수행 (사업계획, 전략기획, 신규사업, 경영정보 수집 및 분석업무)• 재무 / 회계 -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운용하고 경영활동을 계수적으로파악하기 위한 회계업무 등을 수행(자금, 회계, 국제 금융관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경영 DNA케이스 스터디의 단골 모델로 부상한 애플의 대성공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제품 개발, 브랜딩 전략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문에 걸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미침 그러나 애플이 일구어 낸 디자인 경영의 성공 요인 중 단순히 외장 디자인, 즉 스타일 측면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중요한 교훈을 놓칠 수 있으며 핵심, 즉 본질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는 노력이야말로 제2, 제3의 애플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실제 애플 따라하기에 나선

  • [유통과 마케팅]SK텔레콤 마케팅 사례
  • SKT는 무조건 광고만 하는 것이 아닌 광고같은 매스마케팅이나 특정 타겟고객을 대상으로 한 타겟마케팅과 고객 테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소비자 행태를 잘 분석하고 있다 또한 상업적이고 노골적인 마케팅 광고보다 공익성을 띤 홍보를 활용하는등 광고전략을 다양화하고 있다앞으로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통신사업자들은 기존 서비스 분야에서의 효율화를 통해 비용 절감이 필요하며 앞으로 신규 서비스에 대한 대규모 투자보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