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제 11장 관광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관광사업의 개념
제 2절 관광사업의 특성과 분류
제 3절 관광사업의 공급과 수요
- 본문내용
-
관광의 종합적 결정체
관광객이 관광자원 관광 매체이며 긴밀한 유기적관계로서 만족할만한조화를 이룰때 우수한 양질의 관광으로 생성
관광의 제 1요소 -관광객
순(純)관광객-순수한 관광목적을 가지고여행 ex)놀러 또는 관광
겸(兼)관광객-다른목적을 겸하여 여행 ex)사업,기행,종교적 목적 등등
관광객은 누구나 관광의욕과 관광동기를 가지며 관광수요시장을 형성하는 요소가됨
관광의 제 2요소 - 관광대상(관광자원)
관관객체는 관광객의 외계에 있으면서 관광의욕을 충족시켜줌
※외계:바깥세계
관광의 제 3요소 - 관광매체(관광사업)
공간적매체-교통기관, 도로, 운수시설
시간적매체-숙박, 휴게시설
기능적매체-여행사, 안내, 선전
대부분 관광업체에의해 제공
※관광사업 - 다양한행위의 서비스산업
정확한개념이 중요하며 공급구성요소의 범주가 정해져야함
질적,양적 이러한 결정은 관광사업의 성공을 측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