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도브 샴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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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Analysis
Market analysis
Company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Case study
strategy
Action Plan
Product Introduction
Action Plan-STEP 1
Action Plan-STEP 2
Action Plan-STEP 3
Expected effects
본문내용
Brand History
1957년 도브바(Dove Beauty Bar) 미국에서 처음으로 소개
1985년 유니레버+한국(합작회사)로 한국 진출
1993년 유니레버코리아로 독립
1999년 일본에서 성공적 출시 후 본격적 한국 샴푸시장 진출
오늘날, 80여 개국에서 출시된 가장 빨리 성장한 유니레버의 브랜드


도브 : 비둘기, 순수, 깨끗, 우유, 보습, 모이스처 제품 이미지

보습이 좋은, 깨끗한 이미지의 도브

그렇다면 다른 제품은??

케라시스

엘라스틴

팬틴

미쟝센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제 3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소비자 U&A 조사 자료
제일기획 ACR 보고서 2007 SWITCHING KOREA 발표

도브 (www.dove.co.kr)
유니레버코리아 (www.unilever.co.kr)
케라시스 (www.kerasys.co.kr)
애경 (www.aekyung.co.kr)
엘라스틴 (www.elastine.co.kr)
LG생활건강 (www.lgcare.com)
팬틴 (www.mypantene.co.kr)
P&G코리아 (www.pg.co.kr)

한국방송광고공사(www.kobaco.co.kr) - 2006 소비자 행태 조사, 소비&트랜드 보고서
서강대학교 2007.03 케라시스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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