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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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개요

문제의 분석과 정의

SWOT 분석

해결 방안 제시

최종결정 방안의 제시 및 방안

본문내용
문제의 분석과 정의

07~08년도 제일모직 매출액


패션부문의 매출하락
1. 고유가로 인한 원가 상승
2. 글로벌 기업들의 국내진출
3.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향후 과제
=> 패션 부문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SWOT 분석

Strengths


간판 브랜드 빈폴의 높은 시장
점유율
· 높은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
·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고급
이미지 구축

Weaknesses

· 빈폴 외에 강력한 시장 우위
브랜드 부족

· 급변하는 남성복 시장에
대응능력 약화

Opportunities


꾸준히 투자해온 여성복과
액세서리 사업의 성장이 호조

· 패션부문에서 중국등 해외
시장 점유율 확대기회가 높음

Threats

최근 가계부채 급증과 국내외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
· 패션업계에서 글로벌 브랜드
및 동종 대기업들의 위협이
가속화

해결방안제시


신사복 계열의 위기를 기회로
> 정장의 매출하락은 시장전체의 흐름
> 여전히 경쟁 브랜드 대비 우위

주력브랜드의 해외 진출
> 중국시장에서 라피도, 후부, 빈폴, 갤력시의 성공
> 빈폴의 여러가지 글로벌 마케팅(스타 마케팅, 밀라노 컬렉션)


여성복. 액세서리 사업 확대
> 구호, 띠어리로 국내 여성복 시장 공략
> 10 코르소 코모 국내 런칭으로 명품시장 공략
> 명품 브랜드 데릴쿠니 해외에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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