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삼육어학원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상황 분석 (SWOT 분석)
3. 문제의 분석과 정의(1)
3. 문제의 분석과 정의(2)
4. 해결방안 제시 및 평가
5. 최종 결정 방안의 제시(1)
5. 최종 결정 방안의 제시(2)
5. 최종 결정 방안의 제시(3)
본문내용
주요 연혁

1969 SDA 서울 학원(본점) 개원
1984 특허청에 ‘삼육영어학원’ 브랜드 등록
1989 중국어 교육과정 개설
1991 일본어 교육과정 개설
1997 주니어 교육과정 개설
2000 사이버 학원 개원
2002 필리핀 해외 연수원 개원, 도서출판 삼육 SDA 출판사 등록
2003 한국 경영혁신 대상 수상, 학원생 200만명 돌파
2004 미국 Griggs U 한국 지부 개설 협약을 통한 학점 인증제 도입
2005 English Expo 2005 국제영어박람회 주관
2006 쌍방향 영어전문 매거진 12step 출간, 전화영어 사업 시작
2007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주니어전용 사이트 오픈



2. 상황 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36년간 쌓아온 독자적인 노하우
(교육 커리큘럼, 교재개발)
직영점 운영의 강력한 서비스 통제능력
(높은 고객 충성도)
SDA와 연동한 미국, 호주, 필리핀등의
해외연수 인프라
다른 어학원에 비해서 낮은 수강료
SDA(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낮은 수강료와 직영점 운영으로 인한
고원가 예상


Opportunities Threats

영어교육 시장의 확장(교과과정 영어수업등)

글로벌화로 인한 다양한 언어의 수요 증가 대기업, 해외기업들의 시장 진출 가능성 증폭

경기 침체로 인한 가계소비 감소

환율문제로 인한 해외연동 교육과정 원가
급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분석 및 제언문제점위의 사례 연구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 현행 원격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면 다음과 같다.학점인정제도의 미흡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가상대학이 이원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법으로는 아직 학위가 인정되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의 현실을 고려할 때, 가상대학의 경우 어느 대학에 소속되어 있든지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내의 대학간에서 뿐만 아니라 어느 대학에서 수강하든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의 마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분석 및 제언(1) 문제점위의 사례 연구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 현행 원격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면 다음과 같다.(1) 학점인정제도의 미흡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가상대학이 이원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법으로는 아직 학위가 인정되지않고 있다. 우리나라의 현실을 고려할 때, 가상대학의 경우 어느 대학에 소속되어 있든지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내의 대학간에서 뿐만 아니라 어느 대학에서 수강하든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

  • [마케팅]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 의 재도약 전략
  • 어학원 소식, 장학생모집, 수기모집 광고를 실시하고 에 지속적으로 홍보한다. ▪ 3,4학년을 우선공략: 취업정보과와의 연계를 통한 취업 특강 프로그램의 실시. 토익 뿐만 아니라 영어회화 역시 취업에 있어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영어면접 특강/ 영문이력서/영문자기소개서/ 커버레터 등 취업과 관련된 영어라면 취업정보과와의 연계를 통해 우리의 주 고객층 인 서강대학교 학생들에게 다가설 수 있다. ▪ 전단지 디자인의

  • [교육환경] 이러닝 e-Learning 환경 분석
  • 분석>(1) 자금을 모으는 방법의 확충 ; 우선순위 3순위광고 전략을 이용한 이미지의 관리와 자금을 모으는 것은 효과성은 있지만 실현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 이는 많은 자금이 들고, 광고를 하는 것에 대한 기회비용이 크다. 또한 광고객체에 따라서 효과성이 달라질 수 있는데, 보통의 기업 같은 광고 전략이 아닌.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전략을 개발하고 착수하는데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응방안으로 한계점이 존재한다.(2) 인적자원

  • [사업계획서] 3G 핸드폰을 이용한 화상통화 영어 교육
  • 분석AttributeAnswerExampleValueYes․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영어교육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RarenessYes․ 화상전화를 통한 영어교육․ 기존 학원식 강의와의 차별화ImitabilityYes․ 3G 전화와 인력확보만 된다면 언제든지 모방이 가능함SubstitutabilityNo․ 기존의 2G 전화를 통한 영어 교육과는 다른 차별성AppropriabilityYES․ 영어 선생님들과 소비자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우위를 가질 수 있는 입장에 있으며 이것을 수익으로 창출하는데 크게 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