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고나서 - 변화하는 인재의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경제위기를 맞아 직원을 잘라내며 구조조정에 돌입하는 회사들이 많아지는 이때, 삼류급의 인재를 모아 초일류의 대기업을 이뤄낸 한 회사의 이야기가 감동을 주고 있다. 한가지 재주와 끈기가 있다면 다른것은 보지않고 뽑아, 잠재력을 키워 인재로 만드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직원을 일회용 소모품으로만 취급하는 한국의 ceo들에게 꼭 읽게 하고픈 책이 아닐수 없다. 복잡하고 바쁜 일상에 자신을 잃어가는 오늘날의 직장인들에게 이책의 일독을 권한다.
목차
*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고나서
* 내용과 키워드
* 개인적인 느낌과 시사점
* 위기관리기법의 달인
본문내용
* 일본전산 이야기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했다. 모두가 알고 느끼고 있듯이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여러 가지 경제적 고통으로 대부분의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제가 어려워지니 여기저기서 직장과 일터를 떠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어쩔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단칼에 자신을 쳐내는 회사가 야속하기만 한 것또한 사실이다. 이러한 때에 전혀 새로운 회사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으니 이 회사가 바로 일본전산이다.

책을 읽다보면, 정말 강한기업은 열정적인 리더와 열정적인 직원들이 만든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준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을 똑같이 적용 해보려한다 해도 나가모리 사장과 같은 끊임없는 열정을 유지하고 직원들에게 그 열정을 전염시켜줄 수있는 리더가 없다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에게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리더자신이 열정적이 될 수 있다면 일본전산의 성공신화를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학력을 보지 않고 밥빨리먹기, 화장실청소하기로 인재를 뽑는다는 글을 읽고 에이 너무쇼아니야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지만, 우리나라 일부대기업처럼 생색내기 쇼가 아니라 진정으로 기본만 되어 있다면 거기에 색을 입히고 바꾸는 것은 오너의 몫으로 돌리면서 직원들을 교육시키는 방법들을 보고 놀람을 금할수가 없었다. 요즘 다들 불황이라 인원감원이네 구조조정이네 시끄러울때 일본 전산은 회사가 어려워서 당장 직원을 정리해고 하는것보다, 그직원들과 같이 힘을 내어서 같이 간다는 내용을 보고 정말 감동받았다

일은 많이 시키면서도 직원들의 귀함을 제대로 아는 회사, 직원들에게 자기자신이 발전해야 회사도 발전하고 나라도 발전한다고 그런 믿음과 지식을 일깨우는 회사였다. 기업이 직원에게 해줄있수있는 최고의 복지는 교육, 일본전산은 m&A을 할때마저도 남들과 달랐다 새로운 직원을뽑아서 새롭게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그회사 인재와 기술력만 있다면 고쳐서도 쓸수있다고 자부하면서 그직원들을 다떠안은 리더쉽, 경영자가 먼저 불타오르고 리더가 불타고저기 어린 신입사원까지 불타올를 수만 있다면, 조직은 결코 활력을 잃지 않는다는 것을 이력과 경력으로, 그리고 몸으로 알려주는 이회사의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한다.
참고문헌
* 일본전산 이야기 - 쌤앤파커스
* Passion 백만불짜리 열정 - 랜덤하우스 코리아
* 열정 : 나를 위한 변화 에너지 - 바이탈북스
* 공병호 경영연구소 칼럼 참조
* 비즈니스 센터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교수◆ 신지식시대는 인터넷마케팅의 시대 - 이두희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유통산업발전을 위한 정부지원 - 이종영 / 한국산업경제개발원 이사장 김재욱외◆ 『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경쟁우위 확보방안에 관한 연구-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양영모 ◆ 인터넷쇼핑몰과 택배시스템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만사항◆ 일반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일본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아마도 컴퓨터 그래픽을 하게 된 것도 일본 게임그래픽의 영향이 컸다. 성격 장단점 나는 외모 상 남 앞에선 강한 모습으로 보이기 쉽지만, 성격상 내성적이고 섬세한 편이다. 대학 동아리나 대학원 세미나에서 회장을 받을 만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반면 감정의 변화에 기복이 심해 상처를 잘 받는다. 그래서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고 혼자 여행을 떠나곤 했다. 여행의 장점은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데 있다

  • [경영학]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 -결혼정보회사(주)듀오의 사례
  • 경영학원론발표보고서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결혼 정보회사(주)듀오의 사례를 분석하여목 차서 론1. 연구동기2. 연구주제3. 연구방법본 론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필요성1.1. 기존의 경영패러다임1.2.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2. 기업경영의 새로운 모색2.1. 경영주체의 변화방향2.2. 경영환경의 변화방향2.3. 경영자원의 변화방향2.4. 경영메커니즘의 변화방향3. 스타벅스 효과3.1. 새로운 상품, 시장의 개발3.2. 시장전체의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이야기들은 RBC가 소매, 도매 우선순위를 관리하는 데 전념하는 리더를 키우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많은 회사들에게 있어, 이 글에서 간략하게 소개한 종류의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은 그들이 기대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사일로에 대한 집중이 그들 문화에 뿌리 깊게 박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닉슨은 사원들과 폭넓게 의사소통을 하고, RBC의 플랫폼의 경계를 초월하는 재능 있는 인재를 키워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