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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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옥외광고의 정의
옥외광고의 종류
옥외 광고의 발달
옥외 광고의 특성
옥외광고의 장점
옥외 광고의 단점
타매체와의 비교
기획과 집행
옥외광고물 관련법
본문내용
옥외광고의 정의
옥외광고란 다수의 공증을 대상으로 옥외의 특정한 장소에서 일정기간 계 속해서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을 총칭한 것.

옥외광고의 종류

1. 종류별 대 분류
옥상 광고 : 옥상 및 벽면 광고
교통 광고 : 차량광고 시설광고
야립 광고 : 국도, 지방도, 철도, 고속도로, 가림막 광고
경기장 광고 : 야구장, 축구장. 골프장, 스키장 광고
기타 광고 : 그 외에 포함되지 않은 광고

2. 교통기관내
교통수단 내외.부 : 열차 내부, 전철, 지하철, 버스 택시
교통시설 내 : 철도(대합실, 승강장, 역광장)
공항(광장내, 청사내)
지하철(대합실, 승강장)
터미널(대합실, 승강장)
고속도로(대합실, 승강장, 도로시설내. 휴게소주변)
가로 시설물 이용: 버스 승강대, 버스 정류장표시 이용
도로주변 :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경계
경기장내 : 펜스이용, 조명시설이용, 편의 시설 이용



옥외 광고의 발달
1. 옥외광고의 발전

- 경제성장과 올림픽 등 국제행사 유치로 80년대 후반부터 급속한 성장
80년대에 들어 국내는 급속도로 경제 성장치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활발한 광고홍보 활동이 전개되었다.
또 이런 상황에서 올림픽등 국제 행사등 국내 경제와 기업이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올림픽 전후로 다양한 광고홍보 활동이 전개 되었지만 특히 옥외광고는 외국인 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최상의 매체로 발전했다.

- 옥외광고에 대한 인식의 확대, 광고매체로 확실한 자리를 잡아
80년대 후반부터 활발한 성장을 이루기 전까지 옥외광고는 기업이미지나 특정의 주력상품을 상징적인 의미에서 몇 개 집행하는 부수적인 매체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광고라는 개념보다는 상징적인 의미의 기능이 오히려 옥외광고의 특징을 대변해주는 시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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